엔카 홈서비스 과정에서 엔카 담당자가 아닌
딜러와 조금 트러블이 생긴듯 한데,,
환불 가능할까요..?
-차량 상태
19년식 11만키로
엔카 성능기록부 교체, 교환 없는 완전 무사고
미세누유 누유 일체 없음
제조사 공식센터 엔진교환이력 존재 [1달전]
(재제조엔진 = 재생엔진)
딜러왈 : 제조사 공식센터 수리로 1년 2만키로까지 엔진 무상수리 가능
해당차량 홈서비스 문의하니 딜러에게 직접 연락옴
-대화내용
딜러 : 엔진 등 어차피 1년 2만까지 무상수리 되니 굳이 엔카끼고 하지말고 본인과 직접계약하자
나 : 엔카홈서비스는 혹시 모르는 상황에 환불도 되고 보증가입도 되니 엔카홈서비스로 하고싶다
딜러 : 차량에 문제있음 당연 본인도 환불해줄거고 과표 조정해서 취득세 많이 할인해주겠다
(회사라서 연락 자제 부탁했으나 계속 연락옴..)
나 : 알아보니 과표 조정 계약하는건 불법이니 안하고 싶다. 죄송하다.. 사과함
딜러 : ㅇㅋ, 나는 홈서비스로 엔카끼든 직접계약하든 상관없다 너 비용 줄여줄라했던거다
나 : ㅇㅋ 그럼 홈서비스로 진행하겠다
정말 죄송하다 좋게 사과함
홈서비스 진행 후
금요일 차량 수령
토요일 공임나라 정밀점검 맡김
정비중 엔진오일 가스켓 누유 발견 (사진첨부)
세부적인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선 엔진을 뜯어봐야된다고함
정비사님 왈 : 요즘 차가 11만에 엔진교체한건 큰 문제, 더군다나 새엔진아닌 재생엔진인 것도 문제,
최근 교체했는데 오일 미세누유도 아닌 누유되는것도 문제다 판정.. 무조건 반납해라 조언해주심
[당장은 문제 없으나 나중에 수리비 폭탄 될수도 있다고함]
그럼에도 차가 맘에 들어서 당일 공임나라 타지점에 점검하니, 똑같은 의견 내주심
정비사님이 그렇게까지 말씀해주셨는데도,
차가 맘에 들어 점검 결과와 딜러에게 엔진 제조사 보증에 대해 문의하니 냉랭한 답변.. (사진첨부)
사실 제조사 보증이나, 성능보험 보증된다고 해도 휴가쓰는 등의 번거로움이 발생하지만
어쨌든 계약한거고 웬만하면 매입할라고 했으나 딜러의 무책임한 답변에 환불 신청함.
물론 토요일에 딜러에게 문자한 것과 엔카와 계약했음에도 딜러에게 연락한 건 죄송하게 생각하고,
문자의 내 말투도 좀 공격적이었던 것 같아서 문자보내고 전화로 사과하려 했으나 딜러의 답변에 실망감을 느낌..
(토요일에 엔카 담당자는 당연 카톡 답장이 없으니환불기간 3일 지나기 전 쇼부보려고 딜러에게 문자한거임..)
과정도 미심쩍고 해서 환불하려는데
환불 가능할까요?
우선 환불 신청 등은 실시함.
금주 홈서비스 수욜날 신청, 금욜날 수령, 토욜날 정비 및 환불 신청하고 답장은 없으나 엔카 담당자에게 계기판 사진 찍어서 보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