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보배드림 도움을 얻고자 

쿠팡 빈박스 받은 사람 일반인 으로써 크게 알릴 의무 필요성을 느껴서  힘들겠지만 추천 한번씩만 눌러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답 한 마음에 조심 스럽게 도움을 받고자 글을 써봅니다.. 

 

쿠팡 에서 아이폰 14 프로 맥스 1테라 모델을 11월 5일날 주문후 11월 30일날 배송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쿠팡 에서 택배 배송 완료 한게 4시 조금 넘어서 배송을 완료 하였고 아무래도 가격이 나가는 제품이니 대면 으로 받고자 배송 요청사항에 배송하기전 꼭 연락 부탁드린다며 연락처도 기재 했으나 그양 나두고 가셨습니다. 영상부분 두개 업로드 하고 싶은데 영상이 한나 밖에 업로드가 되지 않네요.

전 7시에 일어나서 택배가 온후 바로 7시에 택배 상자 개봉 하기전 

이상하게 박스가 너무 가벼워 일단 영상을 찰영후 개봉을 하였고 역시 뜯으니 빈박스 더라구요. 그래서 쿠팡에 바로 문의 한결과 일단 접수를 완료 하였고 해당 담당 부서 에서 최종 연락 온다고 전달 받았고

 

1차통화는

 

CCTV 유무 여부 /박스 개봉 촬영여부 / 박스훼손여부 등 물어보고 자료제출링크 보내줄테니 여기로 보내달라해서 일단 제가 개봉전 찰영한 영상을 해당 쿠팡에서 링크로 주신걸 다 보내드렸고

 

2차 통화는 출고과정등 면밀히 확인 결과 잘못 없다고 빈박스로 온상품인데 제품이 입고 되어야지  교환환불 가능한 입장. 빈박스로 왔는데 어찌 제품받지를 못한 상품을 어떻게 보내는지 멘붕 오네요. 그뒤로 끊고 동영상 검토 다시 해달라고 하엿구요 그뒤로 끊고 

 

3차 통화는 개봉 영상 등등 보냈으나 영상이 흔들린다는 이유로 증빙 할수 있는 부족 이라며 더 자세한 증빙방법 제시하고 CCTV 앞에서 개봉된 영상이 있어야지 환불 교환 사항을 검토 할수 있다고 말을하나 쿠팡에선 일반적으로 제가 그래서 영상이랑 , 사진등등 제공 할수 있는걸 다 제공 하였는데 더 어떻게 증빙을 해야 하냐 라고 쿠팡에 물었을땐 계속 앵무새 처럼 똑같이 말은 반복 되었고 그뒤로 빈박스로 배송 된건은 쿠팡에서 환불 해줄 책임 의무가 없다고 쿠팡 반품 조사 부서 ?  우린 해줄게 없다고 전화 통화 를 마지막 으로 받고 끊고 일요일날 다시 쿠팡 대표번호로 전화 해서 해당 담당부서 부분 해서 다시 연락좀 다시 부탁 드린다 말을 하였고 

 

12월 6일 5시 반경 쿠팡에서 전화가 왔으며

 

4차 통화 에서는 제가 토요일날 경기도 ㄱㅍ 경찰서를 해당 부분을 분실 신고 할려고 토요일날 당직 하는 형사님이 이 부분 같은경우는 배송 완료후 택배상자 분실이 아닌 배송을 받고 상자 를 개봉 하였으나 택배상자 안에 해당 물품이 없고 배송 완료된 상태로 빈 박스로 받은거면 당직 형사님이 영상 등등 사진 확인하고서 현재는 쿠팡에서 해당 택배를 보냈고 다시 쿠팡과 잘 조율 하던가 여기서 해결이 안되면 민사로 가야 될 사건 같다 당직 형사님이 빈박스로 받은거라 택배상자가 분실 되면 분실 신고 가능한데 저는 경찰에 분실 신고 할려고 어제 토요일날 김포 경찰서 당직 으로 근무 하는부서에서 분실신고 접수를 할려고 했으나  해당건은 택배 상자를 받은 상태고 상자 안에 내용물을 못 받은 상태라 택배 상자가 없어 진게 아니라서 분실 신고가 안된다고 당직 형사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쿠팡맨이 배송한 cctv 영상과 개봉전 영상 개봉후 영상 등등 증거자료를 경찰서에 가져간결과 당직 형사님도 어이가 없는지 박스 분실이면 몰라도 빈박스는 배송 문제 쿠팡내부 문제라 민사로 진행 해야 한다고 설명 들었습니다 쿠팡에 다시 문의 하거나 민사 진행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어제 울요일날 마지막 답변은 쿠팡측은 출고 중에 이상이 없다 라는 말만 반복 하고 있고 쿠팡에선 빈박스로 온건 해선 쿠팡측 에서 책임질 의무가 없다며 회피하고 있어 경찰이 보기에도 어이가 없으지 형사건으로는 진전 할 수 있는 부분이 더이상 없어 소송아니면 환불및 보상이 어려운 상태 같은데 해당 부분을 어떻게 진행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배송 하기전 택바 받기젇 고가상품이니 배송 하기전 무조건 연락 달라고 쿠팡에 요청 드렸는데 4차 통화에선 쿠팡에선 배송 하기전 쿠팡맨이 무조건 전화 드릴 이유가 없다는데 이게 말이 되는부분인지요? 그리고 제가 분실한 폰 일련번호 좀 알려달라고 해도 내부사항상 알려줄수가 없다고 말을 하고 정상적으로 배송 받지 못한거에선 제가 구입 했어도 구매한 고객한테 절대 알려 줄수가 없다는데 해당부분이 맞나요 ? 그리고 계정 까지 정지 먹었는데 그부분에서도 왜 정지가 먹었는지 내부 사항이라 알려 줄수가 없다고 말을 하는데 구매하고 물품을 못 받았는데 왜 제가 이 부분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제가 왜 받아야 하는지 -

제가 이런 피해를 봐야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제가 잘못 한것도 한개도 없는데 말이죠

 

 

BD34ED98-6BA3-4EC7-A6AC-010F288B4762.jpeg

 

 

700901E1-BD8F-485F-A8E5-54A3B3A85079.jpeg

 

 

F0584EDF-FDD4-4184-832F-2C39410CC62F.jpeg

 

98535606-D541-4069-BC2F-370A3A053D44.jpeg

 

 

9AE98A76-65BD-43E9-9739-1FFB6A2BED03.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