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가 1차로 추월차로라고 인식하는 사람의 주장
1.응급환자를 위해 비워둬야 한다
100번 옳은 말씀 입니다만 사실상 힘듭니다
그이유는 신호등에 있는데요
좌회전할때 최근도로 같은경우에는 별도로 죄회전 구획이 지정돼있지만 그렇지 않는곳이 대부분 입니다
대부분 1차로에서 죄회전을 하기때문이지요
그렇다고 응급차량 비켜주지 말아야 하냐 그건 절때 아닙니다
대부분 응급차 사이렌 울리지요
개인차 인경우 비상깜빡이 키고 경적이나 상향등 켰다 껏다 해주면 대부분 비켜드리면 됍니다
2. 응급환자 개인차로 태우고 이송중인데 깜빡이가 고장난경우는 어떻게 하냐 표현할것이 쌍라이트와 경적인데
저는 이거자체가 어이 없다 생각합니다
차량정비가 재대로 안됀차에 응급환자를 이송하는거 자채가 이해가 안갑니다
깜빡이도 수리를 안할정도면 다른곳은 멀쩡할까요
그리고 응급환자를 개인차로 이송한다는 말자체가 어의가 없는겁니다
그리고 119시스템이나 응급환자 이송 시스템 우리나라만큼 잘됀 나라도 없습니다
게다가 의학적 지식이 없이 응급환자 이송하는건 큰 위험에 빠질수 있습니다 응급처치 도 안돼니 더욱 위험하구요
왜 응급차에 의사나 간호사가 동승하는지 잘아셔야 합니다
그러기에 개인차 이용하는것보다 119에 연락해서 조취를 취하는게 우선 입니다
진짜 피치 못하는경우라면 119에 연락해서 통화를 하시고 승인하에 이송하는게 철칙입니다
3. 교통 흐름에 방해되는거 아니냐
이것도 어의 없는 말중 하나입니다
각도로에는 규정속도 제한 속도가 있습니다
그걸 안지키고 과속해서 추월 해가다 사고발생돼면 그게 더 교통 흐름에 방해 될것 같은데요
4. 국도든 고속도로든 1차로는 무조건 추월차로야
국도와고속도로의 차이점은 신호등에 있습니다
좌회전을 하느냐 안하고 직진하느냐로 나누어지죠
고속도로는 인터체인지 IC 전부 우회전으로 빠지고 좌회전이 없기에 1차로는 추월차로로 지정할수 있지만
국도는 좌회전이 있는도로기에 추월차로로 지정하기 힘들지요
사실상 국도 얼마 안가 죄회전이 있는것도 사실이니 까요
대부분 사고는 과속에서 일어납니다
다른사람보다 5분 일찍 가려다 다른사람보다 일찍 하늘나라로 가는법입니다
제한속도 차간거리 잘지키며 급하게 운전하는것보다 여유롭게 운전하시는게 가장 좋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애효 오늘 하루 말도 안돼는 일로 뎃글 놀이 잘했네요
욕은 안했습니다 이렇게 반박만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