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외국계회사를 다니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업무 특성상 영어를 많이 사용해야돼서 '당근마켓'에서 영어과외를 급하게 구했습니다.
24살 대학생 여자였구요, 해외에서 중고등학교를 나와 영어를 곧잘하길래 바로 계약을 진행하였습니다.
근데 수업 첫시작날부터 수업 1시간전에 약속 펑크를 내더라구요 강아지가 아프다면서... 전 스케쥴 다빼고 대기하고 있던지라 짜증이 났지만 그러려니 했죠
그래도 이후 몇번은 성실히 과외 수업을 진행하나 싶더니만 또 수업 시작 몇시간전 약속을 펑크내더랍니다.
이런저런 일이 있고나서 문제는 며칠 뒤 발생합니다. 이번엔 수업 30분전 선생님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맙소사 코로나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몇주간(사실상 무기한) 과외가 불가능하답니다. 어쩔 방도가 있겠습니까 알겠다고 푹 쉬시라고했죠.
그렇게 2주가 지났고 우연히 과외선생님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알아내어 게시글 구경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게시글에는 과외를 못하겠다고 하는 기간동안 남자친구분과 여행도가고 밥도먹고 헬스장도가고 하는 사진들이 떡하니 있더라구요. 더이상 참지못한 저는 즉시 전화하여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이미 몇주간 과외 진행도 안했고 코로나를 핑계로 저를 기만한게 아닙니까.
하지만 아니나다를까 환불은 불가하다고 하더라구요. 완강하게.
그래서 경찰에 신고하겠다했더니 협박하냐면서 협박하는 사람하곤 할말없다는 둥 뜬금없는 제 부모님욕(패드립)을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다 캡쳐해놨고 경찰에 신고한 상태입니다. 이거 돈 받아낼수 있겠죠?
-채팅 내용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