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기도권에서 조그맣게 음식점을 운영하다 폐업을 앞둔 개인사업자입니다.

더이상 피해자가 발생하지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보배드림에도 개인사업자분들이 계신거같아 조심스럽게 적어봅니다

4/27일 pd수첩에도 방영이 되었던 주제이며,  피해자분들이 모여 조금이라도 피해를 줄이기위해 널리 알리고있는 주제입니다.

코로나로 경제상황이 힘들어진 요즘 음식점이나 다른업종의 사장님들께서 블로그홍보 혹은 sns홍보 많이 이용하실껍니다

이 점을 노려 자영업자분들의 뒷통수를 치는 블로그 홍보업체들이 점점 생겨나고있습니다.

pd수첩에서 방영되었던 업체는 이미 규모가 큰 회사이며 그만큼 피해자들도 어마어마하게 많고, 이름을 수어번 바꾸면서 운영하고있습니다.

이 업체의 운영방식은 우선 네이버지도에 사업장을 등록하게되면 매장으로 전화를 돌리면서 블로그 홍보해드리겠다 이용비는 연 132만원에 1년 관리, 무료로 뉴스에 기사도 1회 실릴것이며,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맛집으로 기사가 올라갈것이고 1년 이용후 전년대비 매출이 연매출6000만원 이상 오르지않으면 1년 무료이용가능하게 도와드리겠다. 그만큼 자신있다 는 달콤한말로 현혹시킵니다. 

6000만원을원해서라기보다 그만큼 조금이라도 더 홍보의 도움을 받기위해 이 업체와 계약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실상은 파워블로거로 이루어져있다는 회사의 말과 달리 방문수 5명, 이웃수 10명도 채 되지않는 블로거분들을 보내주며, 인터넷 뉴스는 본인 회사와 연결되있는 아무도 모르는 뉴스기사였습니다. 또한 sns에 올라가는 곳들또한 유령 팔로워들로 이루어져있는 홈페이지였으며 이부분들에대해 항의후 환불요청을 하게되면 이미 계약이 이루어져있으며 광고는 올라갔기에 환불은 불가하다 혹은 각 광고에 금액을 붙혀 위약금이 오히려 붙게됩니다

 

최근 이 블로그업체의 대표는 관악구에 일반음식점을 내면서 본인식당에만 파워블로그 홍보를 하면서 네이버에 맛집,유명음식점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표, 대표의 와이프, 다른이름이지만 똑같은 수법으로 활개하고다니는 대표의 친한동생, 동생여자친구(인플로언서), 관리직원들 모두 떵떵거리며 잘살고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 일하던 남자직원과 여자직원은  곧 결혼할 예비부부인데, 많은 피해자를 만들어놓고, 남자직원이름으로 위와같은 마케팅업체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이 마케팅업체들의 홈페이지를 확인하게되면 이름이 널리알려진 많은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자기네 클라이언트라면서 로고를 걸어놓았는데 실제로 저희가 각 프랜차이즈 본사에 전화해 확인한바로는 사실확인이 안되곳들이 더 많았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계약전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클라이언트들중에 큰 프랜차이즈 회사들이 많아 믿을수밖에 없었습니다.)

피해자분들이 네이버 블로그, 카페에 피해사실을 올리자 블로그회사에서는 명예훼손이라며 게시중단신청을 하며 글들이 사라지고있으며, 고소자들에게 의견조차 묻지않고 3~6개월이 지난후에야 몇몇의 고소자들의 카드 환불신청을 마음대로 해놓고있습니다

현재 피해자들이 모여 고소를 진행하고 있는 상태이며 최근 소상공인협회에서 주최한 기자회견에도 방문했습니다.

고소가 진행되고 이슈화가 살짝되자 이 업체는 결국 이름을 또 바꾼채 활동을 하고있습니다.

그동안에도 이 회사를 상대로 고소를 진행하셨던 분들이 계셨고, 환불요청을 했으나 블로그회사에서 자기네들이 유리하게 적어놓은 계약서를 들이밀면서 자기네들은 법무팀도 있으며 잘못된게없다라는 배째라식으로 나오자 많은 피해자분들은 피눈물을 머금으면서 결국 포기하신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실제로 pd수첩에 방영이되자 개인적으로 카페나 글에 같은 피해자분이시라며 고소에 동참하고싶다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제가 이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요즘 더 많은 피해자가 나오지않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밑에 링크는 실제로 pd수첩에서 방영되었던 방송분입니다

 

https://youtu.be/r0ntmkChp4E

https://youtu.be/2DPLa3G9wr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