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전후로 개인적인 일이 많아 
후기가 너무 늦어 죄송합니다 ㅠ ㅠ
범인을 찾는건 경찰측에서 해주실거라 그냥 기다리는중입니당

글올리고 기사난 후 본사측에서 연락이 왔어요
그쪽에서 보상을 해준다고
처음이라 미숙해 제대로된 응대를 하지 못했다고 죄송하다고 하더라구요
간편결제측 직원에대한 얘기도 다시 하고
그부분에 대해선 페이측에 연락해서 처리하겠다고  들었습니다

당일 바로 환불받은 5만원 제외한 나머지 45만원 금액은 결제취소가 안되는지 제 통장으로 입금 받았습니당

그리고 금액권 결제에 인증절차 만들어서 다른 피해자 없도록 해달라 요구 했고
본사에서 시간이 걸릴수도있지만 절차 만들겠다고 했어요!!

이렇게 해결됐지만 좀 찝찝하긴해요
범인을 잡은것도 아직이고 ......
이렇게 일을 키우지 않았으면 빨리 해결되지 않았을것같아서요
이글을 읽어주시고 추천해주시고 호응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ㅠ ㅠ
 
------------------------------------------------
 
 
 
 
2월 4일 오후 3시56분 갑자기 SS*닷컴 50만원 결제 알림이 왔습니다
 
어? 이게 잘못올수도 있는건가..? 하는데
문자에도 국*카드 50만원 결제 문자가 와있어서
요즘 피싱들 정말 치밀하구나 하고 생각했죠
혹시몰라 국*카드어플 들어가 결제건 목록을 확인해보니 정말 결제가 되어있더라구요
*마트몰 들어가 주문내역 보니 스타벅스 5만원권쿠폰 10장이
처음보는 번호로 전송되어 있었습니다
부정사용건이니 카드회사에 전화해 간단히 해결될거라 생각하고
카드회사에 먼저 전화했습니다
카드회사에서는 SS*페이로 결제한건이니 그쪽으로  문의해야한다고 전화번호를 알려주더라구요
 
2월 4일 오후 4시7분 SS*로 전화하고 상황 얘기하니 알아보겠다고 하고
연락 받은게 상품권 10개중 9개를 사용하여 1개를 일단 환불처리 해준다해서 5만원은 환불처리 되었습니다
10분남짓 사이에 일어난 일이죠...
그후 SS*측과 여러번 통화를 하며
중간에 경찰에도 전화를 하니 평일 오후 5시30분 이전에
로그인 이력을 가지고 방문접수 하는것이 사건 접수가 제일 빠르다고 하더라구요
SS*에 다시 전화해 피해 구제는 되는것인지 로그인 이력은 어떻게 볼 수 있는것인지 다시 문의했고
알아보고 연락주겠다고 하고는 6시 이후에 연락을 받았습니다
환불 관련해서는 담당부서가 퇴근을 했기때문에 답변 할 수 없고
자세한건 2/5 오전중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하고 그날 연락을 종료 했습니다
그리고 2월5일 오전11시경 제가 받은 답변은
 
제 로그인 기록은 개인정보보호때문에 동의서를 작성해 팩스로 보내야하고
환불건에 대한건 SS*측에서는 책임이 없으며 경찰서에 신고하라는거였죠
카드회사에는 피해금액구제보험? 같은것이 들어있다고 생각해서
그것에 대해 문의하니 
여긴 SS*고 그런 문제는 SS*페이 측에 전화해서 문의하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당연히 2월4일부터 SS*나 SS*페이나 같은 곳이라고 생각해서 전화해서
환불에대해 문의하고 기다렸던건데..
 
 
어쨌든 SS*페이에 전화해
카드사에서처럼 피해구제하는 보험이없는지
보안상의 문제가 아닌지 이것저것 물으니
어이없다는듯이 웃으며 그쪽 마이크를  끄더라구요
(스피커폰으로 통화중 상대방이 마이크 끄면 지나치게 조용해지는거요)
15분 가량 통화했는데 그사이에 마이크를 몇번 껐는지 몰라요...
 
그리고 받은 답변은
SS*페이는 금융사가 아니고 간편하게 결제하게 만들어놓은것이기 때문에
그런건 경찰서나 금융기관에 의뢰하라고 하더라구요
ss*페이 측에서 쓱페*결제를 막아주냐고 하길래 그렇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때까지 저장된 카드를 지우지 못한건 2/4 통화할때 부정사용 확인 시 필요 할 수 있으니 카드를 지우지 말라고 해서 지울 수 없었습니다.. )
결국 제가 발로 뛰며 해결해야 되는 문제인겁니다
 
 
어차피 2월5일 경찰서에 신고 하려고 했으니까 저는 경찰서에 갈 준비를 하고
마지막으로 증거제출할것을 다시 확인하려고
*마트몰에 다시 로그인을 하려고 했습니다

 

 

 

제 계정을 막아놨더라구요
(SS*페이 결제를 막을때 막힌건가 라고 생각하기엔 막은 후 SS*어플에 들어가서 제한된걸 확인했고 
그 이후에도 *마트몰, *마트앱 모두 들어가봤었습니다. )
이대로는 경찰서 가도 신고 할 방법이 없어
 
2월5일 오후3시13분 전화를 했습니다
내 계정이 막혀있다 이게 SS*페이 결제를 막아서 막힌건지 확인 해달라 지금 필요하다
확인 후 연락 드린다고 하기에 그 확인이 얼마나 걸리냐 난 어제부터 너무 오래 기다렸다 하니
10~20분정도 걸린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1시간이상 지나도 답이 없어서 4시20분에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경찰서에 5시30분까지는 가야하는데 아직도 답이 없으면 어떻게 하라는거냐
빨리 어떻게 된건지 확인을 해달라 요청하니
타부서에서 확인중에 있다고 하였고 도대체 그 타부서가 어디냐고 물어도 안알려주고
한참 통화끝에 제 문제를 담당하는 타부서가 고객만족센터라고 들었습니다.
로그인에 대한 문제를 묻는데 그 담당부서가 고객만족센터라니요..?
그리고 또 긴급사안이니 다시 요청 하겠다고 했고 저는 지금 5시30분까지는 가야하니
빨리 처리부탁한다 얘기하고 끊었죠
5시가 넘어도 연락이 안오길래 2월5일 하.. 오늘도 신고는 못하겠구나 하고 반포기상태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연락온게 오후 6시40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시간이죠
다른 피해를 막기위해 제 계정을 막았다고 하더라구요
---이하 통화 대화내용---
본인 : SS*페이 결제를 막아서 제 계정이 막힌건가요?
SS* : .....
본인 : SS*페이 결제를 막아서 막혔다기에는 제가 결제 막힌 후 로그인을 했었는데요?
오전에는 SS*랑 SS*페이랑 다른곳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이게 같이 막힐 수 있는거에요? 제 계정을 도대체 누가 왜 막은거죠?
 
SS* :  저희가 막은게 맞습니다.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위해 로그인을 제한했습니다.
본인 : 이걸 제 동의 없이 막는게 맞는건가요?
경찰에 신고하라면서 로그인 이력도 제가 당장 못받아보고
이 기록도 없으면 저는 경찰에 뭐라고 하면서 뭘 근거로신고하죠?
SS* : 로그인 제한에 대해선 제한하면서 1시쯤 안내 문자로 안내 드렸습니다.
----
문자 받은 거 없었고 문자로 보냈다하더라도 그건 통보 아니냐 왜 그걸 통보로 하냐 하니 죄송하다고
문자를 다시 전송해주냐 물어보더라구요
그 내용이 궁금해서 다시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Web발신]
[SS*.COM에서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한번에 쓱 SS*.COM입니다.
고객님 계정에 부정한 방법으로 접속이 확인되어 계정 보호 차원에서 임시 로그인 제한 조치 되었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 주셔서 본인 확인 후 로그인 해제 가능하며, 로그인 제한 이후에는 비밀번호 변경 후 사용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저희 SS*.COM은 고객님들의 계정정보가 암호화 되어 있어서 계정 정보 탈취가 불가능하며, 금번 부정접속은 타 사이트에서 유출된 고객님의 계정 정보를 사용한 크리덴셜 스터핑에 의한 부정접속 시도로 판단됩니다.
추가 피해가 없으시도록 당사 계정뿐 아니라 동일한 계정을 사용하셨던 타사이트의 계정들도 점검 후 변경하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자를 받으니 더 황당하더라구요
그럼 제가 3시경 4시경에 전화했을때도
저 문자를 받은기록이 남아 있었을텐데 ....(물론 전화 걸때마다 본인 확인 했습니다.)
그때 바로 풀 수 있는 문제 였는데 저는 또 하루를 날린거고
월요일 오전에나 가서 신고 할 수 있겠죠?
여기까지가 SS*측이랑 연락한 전부입니다
5만원짜리 금액권 10개를 사서 계정주가 아닌 타인의 핸드폰 번호로 보내는데
본인 인증 절차가 없다는것도 이해할 수 없고
카드사에서는 간편결제를 이용한 결제이기 때문에...
간편결제에서는 금융사가 아니기때문에 .....
간편결제로 인한 부정사용에 대해서는 책임지는 곳이 아무곳도 없습니다
저는 타 사이트에 등록되어있는 간편결제 모두 삭제했습니다
가족들도 모두 불안하다고 삭제, 탈퇴 진행 했구요
앞으로는 간편결제 사용 못할것같아요 
이 글을읽는 모든 분들도.. 간편결제 유의하여 사용하길 바랍니다..
-----
그리고 이 글을 읽는 분들이 제일 먼저 해킹을 생각하실것같은데
저는 아이디 비밀번호 가족들이나 지인에게 공유 하지 않구요
핸드폰을 잃어버린적도 누구한테 빌려준적도 없고
이전에 썼던 핸드폰들도 제가 다 가지고 있습니다
모르는번호로 오는 전화도 받지 않고 제가 쓰는 카드사에서 오는 링크조차 확인 되지 않으면 누르지 않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눈뜨고도 코베이는게 간편결제인것같아요
대기업이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거라 믿고 내 카드를 덜컥 등록한것도 많이 후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