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2020년 10월 서울 양천구에서 일어난 '16개월 입양아 학대 살인 사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글의 제목과 전개방식은 개인의 창작입니다. 공익을 목적으로 한 이 게시물을 저작자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튜브를 비롯한 상업용으로 이용할 경우 법적 조치됨을 알려드립니다.
최근 이 글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개인 상업용 채널의 영상으로 제작한 사례를 다수 발견하였습니다. 유튜브 법률지원팀에 저작권 침해의 사유로 신고 중에 있으며 이 중 신고처리가 완료된 영상들은 저작권 침해로 삭제되고 유튜버에게는 저작권 위반 경고가 내려졌습니다.
1. 이 게시물을 이용하여 유튜브 영상을 제작한 경우, 그것이 수익 창출을 위한 영상이 아닐지라도 해당 영상을 통해 구독자와 조회수가 증가하는 잠재적 이익이 발생하기에 상업용으로 간주합니다. 개인 채널의 영상 제작은 절대 불가합니다.
1. 공유 시에는 링크로만 해주시길 바라며 일부분만 필요한 경우에는 스크린 캡쳐를 허용합니다. 단, 링크주소를 기재하여 출처를 밝혀주셔야합니다.
장례식에 3,000원을 쓴 부부는 지난 10월 서울 양천구에서 일어난 '16개월 입양아 학대 살인 사건'의 가해자 안XX, 장XX 부부입니다.
양모의 손에 죽임을 당한 정인이는 경기도 양평군 사종면에 있는 하이패밀리 안데르센 공원묘지에 잠들어있습니다. 안데르센 공원묘지는 소아암으로 사망한 어린이들을 위한 무료 장지로 장례부터 안장까지 모두 무료로 진행되는 곳입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앙상한 나뭇가지 몇개로 덮어놓은 듯 수목장이라고 하기에는 그 모습이 너무 초라합니다. 안XX, 장XX 부부는 정인이가 소아암 환자가 아닌데도 왜 이 곳에 정인이를 두었을까요? 이렇게 무료로 장례를 치른 덕에 이들 부부가 아이를 죽이고 장례에 들인 비용은 다이소 액자 구매에 쓴 3,000원이 전부였습니다.
한편 안XX, 장XX 부부는 아기를 잔혹하게 학대하면서도 아이 앞으로 지급되는 각종 수당을 매월 꼬박꼬박 받아왔습니다. 입양 아동이 만 17세가 될 때 까지 지급되는 입양 아동수당 15만원과 일반 아동수당 10만원, 그리고 입양 축하금 100만원도 받았습니다.
정인이는 첫째인 친딸이 입었던 옷을 주로 입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사진들 중에서 새 옷을 입은 경우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학대의 강도가 거세졌던 8월, 양부모는 천사엄마아빠 코스프레를 하며 정인이를 데리고 EBS 입양가족프로그램에 출연하였습니다.
당시 정인이가 입었던 옷은 친딸이 117일 경에 입었던 옷입니다. 보통의 부모라면 딸이 TV에 예쁘게 나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옷 한벌은 사서 입힐 것입니다. 정인이 몫으로 나오는 수당으로 아이에게 해준 것이 있었는지 의심스럽습니다.
더 충격적인 사실은 이들 부부가 어디인지 찾기도 힘든, 알려지지도 않은 이 곳에 아이를 안치한 후 한번도 찾아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1달 동안 방문객이 아무도 없었다고 합니다. 앙상한 나무가지 주변에는 안치할 때 둔 것 같은 시들한 작은 화분과 안율하라는 이름표, 그리고 3천원짜리 액자가 전부입니다.
사진 속 정인이는 위아래 이가 8개 밖에 없는 아기임에도 불구하고 장기간의 굶주림으로 젖살이 빠져 마치 3~4살 같은 유아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도 물에 젖은 채로 방치되어있었습니다.
정인이가 죽은 후 양모는 핫딜카페에 댓글을 달고 식세기 설치 문의 글을 올리고, 그 가족들은 장목사의 생일을 위한 와인파티를 열었습니다. 그들에게 정인인 어떤 존재였을까요.
사건이 알려지고 이슈화 되면서 많은 분들이 정인이를 찾아주셨습니다. 이제는 관리가 어려울만큼 선물들이 많아졌습니다.
며칠 전에는 대전에 계시는 좋은 분께서 정인이를 위한 물품 정리함을 제작하여 주변을 곱게 정리해주셨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이 사건에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16개월 입양아 학대 사망 사건'이 1월 2일 토요일 저녁 11시 10분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내용이 많아 평소 분량 보다 15분 정도 길게 방송이 된다고 합니다.
<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서는 그간 경찰이 밝히지 못했던 양부모의 악행이 낱낱히 드러날 것입니다.
이 날은 우리 정인이의 날입니다. 그래서 1월 2일 토요일에 '정인아 미안해'가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게 하고자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MC 김상중 씨처럼 '정인아 미안해'와 자유문구를 쓴 피켓을 들고 사진을 찍은 후, 정인아미안해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개인 SNS계정에 업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부터가 아니라 1월 2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입니다.
그리고 오전 10시와 오후 10시에 네이버에서 '정인아 미안해'를 검색해주세요. 검색어는 자동 완성이 아닌 타이핑으로 직접 입력해야되며 SNS 해시태크와 달리 띄어쓰기를 해야합니다.
정인이는 그 누구 보다 귀한 존재임을, 이 아이에게는 이렇게 수많은 엄마, 아빠가 있다는 것을 세상에 보여주고 싶습니다. 2021년 1월 2일 토요일 오전 9시, 여러분들의 도움을 기다립니다.
● 1월 3일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후 이 사건에 대한 2건의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왔습니다. 많은 동의 부탁드립니다.
*** 아동학대를 방조한 양천경찰서장과 담당 경찰관의 파면을 요구합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UtBu6K
*** 정인이를 두번죽인 양부모처벌을 중형으로 바꿔주세요***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AE7rb9
● 정인이를 위한 엄마, 아빠들의 투쟁사 영상
● 아직까지 '16개월 입양아 학대 살인 사건'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이 사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입니다.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374326/2/3
● 어린이집 아동 학대 근절을 위해 '대전 동구 어린이집 아동 학대' 사건의 엄중 처벌을 촉구하는 청와대 청원에 동의해주세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4956
● 아동학대예방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사단법인 대한아동학대방지협회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https://youtube.com/channel/UCxrLZEYgKiSrq6GaWHKI03Q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