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에서는 눈팅만 하다가 질문 드릴 것이 있어서 가입했습니다... 

질문게시판 같은 것이 안보여서 자게에 올리는데 문제된다면 삭제하거나 글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동생이 1년 정도 연락이 없다가 이번 주에 중고 트럭을 끌고 빚더미를 떠 안고 집으로 왔습니다. 


올 해 9월에 택배 기사를 모집한다는 글을 보고 중개 사무소에서 중고차를 1620만원에 xx캐피탈을 통해 18.5%의 이율로 할부 구매를 했네요.

차를 산 뒤에 위의 중개회사에서 운전 테스트를 했는데 후진 못한다고 일을 못 구했고 갈 곳이 없어서 집으로 왔다고 합니다.

동생 이야기를 쓰다 보면 한 없이 길어 질 것 같아서 각설하고..(후........)

운전도 못하는 애고, 차로 하는 일을 구할 수는 없어서 트럭을 처리하고 싶은데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 할부금 1620만원을 1회 납입하였고, 810만원 근저당 설정되어 있는 것은 확인 하였습니다.

차는 봉고 3 1톤, 2017년식, 25000km정도 주행을 했습니다. 디젤 수동이고, 옵션은 별로 없습니다.

엔카 같은 곳으로 거래하면 될까요? 매매상에 넘겨야 하나요?

1620만원 다 받을 수는 없을 것 같고, 1300정도 받으면 많이 받는 것 같은데.. 할부 수수료 1.4%해서 500 정도 마련하고 중고차 넘기면서 매매 대금 받은 것을 통해 할부원금 처리하면 될 것 같은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캐피탈에서 보험료를 3개월 납부하는 조건으로 계약해서 곧 보험도 다시 가입해야 하기에 빠르게 처분하고 싶습니다..

정리하면,

1. 중고 트럭 판매는 어떤 루트가 좋은지
2. 할부 & 근저당 있는 중고차 매매는 어떻게 하는 게 하는게 좋을까요..?

경험 있는 분들의 조언 기다립니다.. 


참고로 모사이트에 견적을 의뢰하니 1천 만원에 매입하겠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620만원은 부담하는 조건으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