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압정 위치 >


안녕하세요. 자동차 이야기는 아니지만,

 

지금 저는 현재 작은 카페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10월 1일 오픈하여 고객님들 셀카존 겸 편하게 앉으실 목적으로

 

빈티지 쇼파하나를 구입했습니다.

 

배송이 된 날짜는 9월 29일 이였고 오픈을 10월 1일에 했으니 한달이 조금 넘은거죠.

 

그런데 문제는 쇼파에서 압정이 빠졌다는 겁니다. 2주 전, 쇼파에서 압정6개가 나왔습니다.

 

나름 생긴 단골 고객님이 (6개월된 아이가 있는 엄마들) 테이블 위에 압정을 두고 가신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라

 

판매자측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압정이 나왔다 어떻게 된거냐 물으니 원래 그런 쇼파라고 종종 문의를 주신다면서 조금 옆에 다시 압정을 박아보라고 하시더군요.

 

그때도 어이가 없어서, 고객이 다쳤으면 어떻게 했을거냐 이게 쇼파인데 너무 위험한거 아니냐 하니까

 

압력으로 인해 압정이 빠질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그럴 땐 압정을 몇개 더 보내드린다기에 원래 이런 제품이면 이런 제품을 만들지 말아야 하는거 아니냐고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사장님과 다시 회의때 이야기를 하고 내일 전화를 주신다고 하셔서 기다렸습니다.

 

(11월21일) 통화때 내일 전화주신다 하시더니, 금요일이 되어도 전화를 안주시기에 기다렸다가

 

토요일 일요일은 주말이니까 제가 일부러 전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쉬지 않아도 그쪽은 쉴 수도 있으니 얼굴 붉히고 싶지 않았어요. (22일이 제 생일 이기도 해서 머리 아프고 싶지 않았고요. 알아서 전화주겠지 기다렸습니다.)

 

월요일이면 전화주시겠지 했지만 그 날도 전화를 주지 않으시기에 제가 오늘 화요일 문의 전화를 다시 했습니다.

 

(이 업체에선 이미 쇼파 일이 터지기 전 구매한 의자가 중국에서 배송되지 않는다며, 2개의 의자를 한달 뒤에 받았던 적이 있었고,

 

그때에도 제가 계속 문의전화를 했지, 그 업체 측에서 늦어져서 죄송하다. 언제쯤 배송된다 이야기도 없이 10월초, 10월중순,10월말 하다가 11월2번째주 에 에 받았습니다..)

 

근데 문제는 업체 말대로 다시 압정을 살짝 옆에 박아 보았는데도 또 다시 빠져서 이번엔13개의 압정을  고객님께서 가지고 오시며

 

이렇게 위험한 쇼파를 두면 어떻게 하느냐, 이 압정에 박혀서 다쳤으면 어떻게 했을거냐 묻더군요.

 

안다치셔서 다행이였지만 설령 아이가 입에 넣거나, 아이가 밟거나 앉았다고 생각했으면 아찔했습니다.

 

바로 압정들을 업체측 말대로 다시 박지 않고 문의를 또다시 했더니 같은 말을 반복하기에 (살짝옆에 박아라)

 

소비자 입장에서 쇼파를 구입했는데, 심지어 가게에 두었는데 고객이 압정을 가지고 오면서 다쳤으면 어떻게 했을거냐 물었다.

 

그것을 들었을때의 심정을 아느냐며 이야기했습니다.

 

실장님이라는 사람은 또 다시 사장님께 문의해본다기에 제가 화가나서 또 그러다 전화안주시는거 아니냐 언제 전화주실지 이번엔 정확하게 이야길 달라라고 이야기하고 대표라는 분과 20분뒤에 통화를 하였습니다.

 

근데 대표라는 분이 더 뻔뻔하기 그지 없더군요. 원래 그런의자라면서 홈페이지 사이트에도 적어놓았다고 합니다.

 

저는 전혀 보지 못했고, 압정이라고 표기해 놓으셨냐고 물었더니 "징"이라고 징이 빠질수 있다고 표기해 두셨다더군요.

 

그래서 징이라 하면 고객이 징이 단추같은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느냐. 어떻게 쇼파에서 압정이 빠진다 생각하느냐 하니까

 

전문가들은 다 징이라고 하고 징이라하면 다 알아듣는다고 하시길래,

 

소비자가 다 전문가냐고 그렇게 표기하시면 어떻게 하시냐고. 그리고 설령 표기를 했다고 해도 다른게 아니라 사람이 편하라고 앉는 쇼파에서 압정이 나왔는데 그게 정상이냐 물었습니다.

 

근데 자기네들은 인테리어 쇼파다 하시더군요. 

 

인테리어 쇼파는 그냥 가져다 놓는 쇼파인가요? 인테리어 쇼파는 앉는 의자가 아닌가요? 

 

그러더니 종종 그런 문의 전화가 오면 옆쪽에 다시 박는다고 안내를 드린다고 제가 유별나는것 처럼 말을 하시더군요.

 

그동안 늦어지고, 그쪽 생각에서 따지지도 않고, 다 참아오면서 물건을 기다려주고 했던것도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그걸 설령 아이가 먹거나 밟았으면 어떨뻔했냐고 판매자님 입장에서만 이야기 하지마시라고 하고

 

제가 이렇게 생각하는게 잘못된것인지 그럼 다른 사이트에 물어보고 다른 사람 의견을 물어도 괜찮으시냐 물었더니

 

그거 불법인거 아시죠? 하시면서 맘대로 하세요 하더라구요.

 

정말 어이가 없고 뻔뻔해서 그리고 너무 서럽기도 하고.. 어떻게 이럴수가 있죠?

 

통화 내용은 녹음해 두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올릴생각이 없고, 이것으로 인해 갑질행세를한다거나

 

무언가를 바라는것도 아닙니다. 그저 위험한 쇼파에 대해 문의를 하고 이 의자를 팔지 않거나


개선을 해서 교환을 받거나 그것도 안되면 환불을 받고 싶었을 뿐입니다. 그리고 적어도 진심어린 사과라도 듣고싶었을 뿐입니다.

 

저는 압정이 나오는 쇼파인줄 알았다면 구입을 하지 않았을 겁니다.

 

게다가 표기해 두었다는 징 이야기는 사이트에 있지도 않구요...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할지도 막막하고, 소비자 고발센터에 문의를 넣고 싶은데 어떻게 문의를 하는지도 몰라서

 

여기에 적어봅니다. 



정말 그 압정을 아이가 먹거나, 사람이 다쳐서 크게 기사화가 되야지만 사과를 하고 조치를 취했을까요?


이런 문제점을 발견하면 하루빨리 수거해서 문제를 해결해야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단순히 물건만 팔고 끝은 아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