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일본산 자동차 구매에 대한 논란이 뜨거운거 압니다.

이번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후에 일본차 구매 불매해야 하는건 너무나 당연한거구요

문제는 그전에 구매한 사람들까지 싸잡아 욕을 먹어야 하는가에 대해 말씀을 드리면 당연히 욕 먹어도 싸다고 봅니다.

일본의 경제보복전에도 독도문제. 강제노역. 위안부문제등 일본이 제대로 사과하고 보상을 해준적이 있나요?

그걸 알면서도 일본차를 타고 일본으로 여행을가고 일본산 제품을 사용하고 과연 이게 한국인으로 올바른 행동인지 묻고싶네요?

대체가 불가피한 제품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해합니다.

우리가 이런식이니까 일본에서 우리를 얼마나 깔보면 한국불매운동 오래못갈거다 이런 개소리나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어떤분이 저한테 생각이 다르다고 다른사람들까지 싸잡아 욕하지는 맙시다 그러셨는데요

생각이 다른건 저도 인정합니다. 생각은 생각일뿐이지 행동으로 옮기는건 다르다고 봅니다.

일본차를 좋아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차를 사는 행동으로 옮기는 건 욕 먹을짓이 아닌가요?

이번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인해 일본차타고 다닌다고 싸잡아 욕먹어서 기분나쁘다 그냥 그런 투정으로 들립니다.

제가 식당을 한다고 가정합니다.

제가 A손님을 평소때 슬슬 갈굽니다.

그런데 이 A손님은 음식이 맛있다고 제 식당에 계속 옵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내가 너 이제부터 우리식당에 오지마라 꼴뵈기 싫으니 이말을 하니 그때부터 안온다고 합니다.

일본의 경제보복 전에는 불매 신경도 안쓰다가 경제보복 한다고하니 저로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긴합니다만

이제부터라도  일본산 대체가 불가한 제품은 빼고 불매운동 열심히 합시다라는 취지로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없다"라는 말 다들 아실겁니다.

역사를 올바로 인식한다면 이번 일본의 경제보복이 아니드라도 일본산 제품은 불매를 하는게 맞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번 일본경제보복을 계기로 다시는 일본이 한국을 깔보지 못하게 해야합니다.

이러다가 지들이 불리하다 싶으면 또 화해하자고 손 다시 내밀겠지요

그러다가 언젠간 우리 등 뒤에 깔 꽂을 놈들입니다. 일본놈들이 어떤놈들인지 잊지말고 기억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