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런 글을 쓰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지난주 차량 인수하고 오늘까지 주행거리가 500km 정도인데,
도로주행중 네비가 갑자기 먹통이 됐습니다. 화면이 멈춘상태로 그대로 음악만 나왔습니다.
당시 상황은 CD로 음악을 듣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화면 터치는 안됐고, CD 이젝트 버튼이나 AV 전원버튼 볼륨 조절버튼 라디오버튼 등
네비게이션과 관계된 모든 버튼이 듣지 않았습니다.
공조장치 버튼은 제어가 가능했습니다.
시동을 껐다 켜도 마찬가지였고, 차량 정차후 스마트키를 들고 멀찍이 떨어져 한동안 있으니,
재부팅되면서 현재는 정상작동하는 듯합니다.
앞으로 다시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오늘 일은 해프닝으로 생각되겠지만,
오늘같이 시내주행이 아니라 고속도로 상황이었다면, 고속도로 주행중 네비게이션이 먹통이고
오디오 볼륨을 줄일 수 없다면, 그런 상상에 다소 염려스러운게 사실입니다.
서비스센터 문의, 정비코너 문의 결과는 우선 T맵 업데이트 후 상황을 지켜보자로 요약된다고 합니다.
동영상을 찍었는데, 해당 부품을 교환하려면 동영상에 시간이 찍혀있어야 하고 그건 별도의 어플로 촬영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차피 동영상 파일에 시간정보가 표시될텐데 꼭 그래야하니 규정상 그렇다고 합니다.
신차에서 이런 일이 생기는게 흔한 경우라고 물으니 드문 경우라고 서비스센터 측에서 말을 했습니다.
그런 드믄 경우를 제가 당해서 조금 답답하지만, 어쨌든 헤프닝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시간이 없어서 집에와서 업데이트는 제가 해보려고 합니다. 이후 경과는 지켜봐야하고요.
다만, SM7 LPE 차량을 구매하려는 분들이 이런 사례를 참고하시라고 글을 올립니다.
자동차제작증에서 확인되는 제 자동차의 제작년월일은 2019년 7월 2일이며 양도년월일은 2019년 7월 9일입니다.
동영상 속 목소리의 가수는 전인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