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그사건 당사자 엄마입니다. 

이번사건으로 인해 딸이 너무나 큰 충격을 받아 혼자서는 감당 할 수 없을거라 판단하여, 이번 사태를 원만히 해결하고자 미국에서 급하게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주차문제로 제 딸의 초반에 안일한 대응도 있으나 제 탓도 있는 것 같아 정말 딸에게 미안하기도 하고, 이 사태가 이렇게 붉어진 점, 또한, 여러카페와 싸이트의 논란의 중점에 있었던 점에 대해서 아파트입주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를 드리며 사건당사자로 글을 올리신 동탄주뮌123 아이디를 가지신 분께도 사과를 받아주신 점 감사합니다.


제가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계속해서 사태를 지켜보며 일이 더이상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조용히 아무런 대응도 하지 않고 있었으나, 도저희 억울해서 참을 수가 없기에 진실을 알리고자 몇자 적어봅니다.


다름이 아니라, 그 아이부모님들 계속해서 저희에 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습니다.


제 딸이 진심으로 사과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상대쪽에서도 진정성이 보인다며 사과 받아들이셨으므로, 이 사건이 조용히 지나가길 원했고 더이상의 문제가 붉어지길 원치 않았으나, 그 아이부모님 오늘 새벽에 또다시 '동탄2신도시 분양 및 투자정보' 카페에 글을 올렸더군요. 이런행동을 자꾸 취하시는 의도는 무었입니까. 제 생각엔 관심받고 싶어서 이런행동을 하시는 것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저희도 그들의 허위글로 인해 억울하긴 했다만 똑같은 사람 되기싫어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았으나, 아침에 아이엄마가 올린 글을 보니 이 상황은 조용히 있으면 안되겠다 싶네요.


지금까지 상황은 이러합니다.

주차문제와 강아지문제가 복합되어 이 사태가 이렇게 붉어진 것 입니다만, 강아지사건에 대해 허위글을 아이아빠가 올렸습니다. 물론 이분들 입장에서 보면 아주 작은 사소한 거짓말 일진 모르나 아이를 가르치던 저희 딸 입장에서 보면 그 작은 거짓말이 치명타가 되어 인생에 크게 해가 되었습니다. 아이를 가르칠 자질이 없다는 이유가 되어 잘 다니던 직장에서 해고를 당했습니다.


다니던학원 지사장님도 아이아빠가 올린 글을 보고 아이문제가 끼어있는 이상 해고 할 수 밖에 없다고 직접적으로 말씀 하신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사건으로 인해 저희 딸의 정신적 고통은 이루 말 할 수 없고 물질적 피해까지 입고 있는 상황 입니다.


상황은 이러합니다.

7월9일 아파트 입주자대표님의 중재로 글을 최초로 올리신 분, 강아지사건의 아이엄마와 아이 그리고 제 딸 이렇게 다섯명이 한자리에 모여서 그동안 서로간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며, 무엇보다도 어른들의 부주의로 인해 충격을 받았을 아이에게도 딸이 깊이 사과를 하였고 결과적으로 제 딸에게 사과 받으신 분들 모두 용기내어 사과한 것에 대해 고마움을 표시하시며 진정한 사과로 받아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따로 있었습니다.

아이아빠가 올린 허위사실유포에 관한 것 이였습니다.

7월 11일 급하게 귀국한 저는 그분들께 저와 관련 내용의 허위글도 있고 하니 다시한번 글에 대한 논의도 하고 잘못된 점에 대해 사과도 할겸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날은 아이아빠도 뒤늦게 참석해서 본인의 허위글유포를 인정하고 사과도 하였습니다. 그저 제 딸의 명예가 그들이 올린 허위글로 인해 심히 회손된 점을 조금이나마 회복시키고자 했기에 어렵겠지만, 허위글에 대한 사과를 SNS에 올려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나 아이엄마가 제게 그러더군요.


"남편에게 사과글 올리라고 할테니 조건이 있어요. 앞으로 이 문제에 관해서 민형사상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을 것을 각서하세요. 그러면 사과글 올려 드릴게요. "


저희는 단 한번도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말을 그들에게 한 적도 없는데...

그냥 이 일이 우리선에서 원만히 해결되길 누구보다도 바랬을 뿐인데, 그 부부의 그런 태도에 화가 나더군요. 그날은 당연히 서로의 감정이 격해질 것을 우려해 다음에 다시 보기로 하고 헤어졌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7월3일 아이아빠가 올린 댓글 중에 



글의 내용중 저희모녀가 

'너같은X이 애를 키우니 말세다 말세라며...그 딸은 울고 있는 저희 아이들에게 막 뭐라하고'라며 폭언을 했다는 허위 사실을 올린 것 입니다. 이 내용이 해고를 당한 가장 큰 핵심 글 입니다.


이 때 주민분들과 모였을 당시 그 아이엄마에게 물어봤습니다.

'저희가 폭언을 했나요?'라고, 그랬더니 그 아이엄마는 '아니요'라고 했습니다.


7월11일

또다시 아이아빠가 올린 글 입니다. 저희와 얘기가 다 끝내지도 않은 상황이였고, 그 와중에 저희와 한미디 상의 없이 사과글을 올렸더라구요. 거가까진 좋습니다. 그러나 글의 맨 아래 문장을 보면 저희 딸이 아이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지 않았다는 것 입니다.



아래 7월9일 동탄주뮌123 님의 글에도 저희 딸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를 받았고 아이에게도 사과를 하고 잘 마무리 되었다'라고 씌어 있습니다.



아이에게 사과 할 당시 아이는 '전 괜찮아요'라는 말도 몇번 했답니다. 아이엄마도 사과 잘 받았다 하시고 돌아가셨구요. 당시 녹취록 있습니다.


저는 아무튼 이 사태가 원만히 잘 끝나서 더 큰 문제로까지 이어지질 않길 바랬습니다. 그러나 무슨이유 때문인지 그 아이부모는 계속해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초 아파트단지 내에서 불미스런 일이 있었을 당시 아이엄마가 제게 반말로 입에 담지 못 할 폭언을 퍼부어서 저의 딸을 자극시켰고 제가 그런변을 당하면서도 계속해서 죄송하다 미안하다를 반복하니 그 순간 딸도 속이 상해서 그 아이 엄마와 다툼까지 벌어졌네요.

세상에 어느자식이 자기엄마가 젊은여자에게 무식하다느니 가방끈이 짧아서 그러냐는 둥 개념이 없다. 한아파트 사는게 부끄럽다라고 하는데 가만히 듣고 있을 자식이 있을까요.

당시 cctv 행동만 보이고 목소리는 들리지 않아 매우 아쉽습니다.

그 화면속엔 분명 아이가 킥보드를 타고 아주 빠르게 강아지를 향해 달려오고 있고 강아지가 그 모습을 보고 아이를 향해 튀어나가 짖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 후 아이 엄마가 저희를 향해 삿대질을 하며 걸어오는 모습이 담겨있고 딸과 다투는 듯한 영상이며,제 딸이 아이에게 삿대질 하는 모습처럼 보이나 아이의 킥보드를 가리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이엄마 다시가서 cctv 제대로 확인 바랍니다.


물론 아이가 강아지가 짖어 놀란 것에 대해선 강아지를 제대로 케어 못한 제 잘못이 큽니다. 허나 반복적으로 아이나 엄마에게 사과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딸이 보는 앞에서 그런 수모를 당해야 하는게 옳은 것일까요. 


cctv 관련 해서 7월11일 아이엄마가 우리에게 관리소장님도 카메라 확인하시고 우리쪽 잘못이 크다고 말씀 하셨다던데 우리가 소장님께 확인한 결과 중립의 원칙 때문에 결코 그런얘길 하신적이 없다 하시네요. 그 부분에 대해서 소장님께서 아이 엄마에게 왜 내가 하지도 않은 얘기를 그 모녀에게 했냐고 물으니 자기도 모르게 당황해서 얼떨결에 그렇게 말했다고 하였습니다. 그 부분도 아이엄마가 또 번복 할까봐 관리소장님 동의하에 녹취 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아이엄마가 우리에게 cctv 공개를 요청하셨는데 저희 모녀 얼굴이 정면으로 공개되는 화면이라 신상정보 등의 이유로 거부합니다.


일단, 지금까지의 사태는 이러합니다.


** 아이부모님 제발 이런식의 허위사실 유포는 자제바랍니다. 애초에 주차관련하여 잘못대응한건 백번 질타 받아도 마땅합니다. 그러나 당신들이 올린 허위사실유포로 인해서 한사람의 인생에 크나큰 낙오점이 되어 고통받는다는게 얼마나 큰 잘못인지 인지가 안되십니까. 또한 자꾸 이렇게 저희 아파트가 안좋은 일로 이슈되는 것에  대해 단지주민분들께 죄송하지도 않으십니까. 제가 그동안 아무런 대응도 안하니까 심심 하셨던가요?


저희 아파트 단지내 카페를 찾아 그곳에 이 글을 조용히 올리고자 하였으나, 아무리 아파트카페를 찾을 래야 찾을 수 없어서 생각 끝에 아이부모가 글을 올린 싸이트에 부득이 하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저희모녀 일로 인해 저희아파트가 논란의 여지에 있는 것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하며 아파트단지주민 여러분께 다시한번 깊이 사과드리겠습니다.


몇자 적으려 했는데 어쩌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엄마의 입장에서 얼마나 딸이 고통스러워 하는 모습이 보기 힘들었으면, 이런글을 올렸을까도 한번 생각해 주시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