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독거노인분에게 선물을 드리고 도망친 작성자입니다.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freeb/1721232/

오늘은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최근 이사를 하면서 기존에 돕고 있던 곳이랑은 연이 다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사한 곳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동센터를 수소문 했었지요.

제가 아직 대학원생인지라... 여기 계신 형님들 처럼 물질적으로 어마어마한 것을 들고 방문할 수는 없는지라...

그나마 조금 기술이 있는 악기 레슨을 아이들에게 해주려고 왔습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여러 악기들을 열심히 배워뒀는데 이렇게 가끔씩 쓸모가 있는 일이 생기네요!





아동센터에는 몇 번씩 와봤는데 대부분의 아동센터들이 경제적으로 인력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심한 곳은 월세도 내기가 버거워서 오늘 내일 하는 곳도 있구요...

그렇게 여유도 없고 참 힘든 일들을 감당하는 분들이지만 조그마한 후원 하나에 또 이렇게 보잘 것 없는 제 재능기부 하나에 정말 반가워하시고 기뻐하십니다. (아무리 작은것을 준다고 해도 정말 크게 반가워하십니다. 적어도 제가 방문 했던 곳들은 그랬습니다.)




보배 형님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구걸이 절대 아닙니다!!)
요즘 보배에 이런저런 일들이 많아서 참 조심스럽기는 합니다만..


(이사진은 또 반대로 돌아갔네유....)


이곳의 아이들을 위한 연습용 기타들이 필요합니다.
현재 이곳에는 통기타가 아니라 클래식기타만이 있다고 하시네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클래식기타는 통기타에 비해 지판이 넓고 두꺼워서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큰 불편함이 있습니다.
(아이들 나이대가 초등학생 ~ 중학생이라 손이 작아요..)

또 줄도 나일론 재질이기 때문에 제대로된 소리아 잘 나지도 않구요...

공짜로 달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고 혹시 주변에 안쓰는 기타가 있으시거나, 방치되어 먼지만 쌓인 녀석들이 있다면, 제가 대학원생이라 돈이 많지는 않지만 매입해보려고 합니다... (총 9대가 필요하네요)

새것같은 기타면 제가 너무 부담스러워서 안됩니다...
또 오래되었어도 가격대가 원래 비쌋던 녀석들이여도 안됩니다... (저도 부담스럽고 비싼 기타는 오히려 관리가 어렵습니다..)

개당 2~3만원 정도에 부담없이 저에게 판매하실 수 있는 기타들이면 좋겠습니다. (원래는 4~5만원은 드리려헸으나 예상보다 배우고 싶어하는 아이들이 두배는 늘어서... 개당 가격을 많이 낮추었습니다..ㅠㅠ 죄송합니다.)


판매하실 기타가 없으셔도 여러분 주변의 아동센터들을 조금씩이나마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습니다.
지도어플에만 검색해도 정말 많이 나오거든요.. 어르신들을 뵙고 싶으면 복지센터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두 곳 전부 항상 도움이 필요한 곳이고 늘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는 곳입니다.(정부 복지 예산이 줄어서 요즘 많이 힘들다고 하시네요..)

어쨋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신분이 계시면
댓글이나 쪽지남겨주시면 시간이 걸려도 답 드리겠습니다!
(아동센터 외에도 여러곳을 시간날때 짬짬히 돕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댓글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