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분 조금 지루해도 정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사는 사회는 법과 질서 그리고 최소한의 도덕으로 살아가게 되어있습니다. (중학교 사회책 도입부 참조)


최소한의 도덕이 무너지는 현상때문에 강제적으로 법과 질서를 만들어 두었구요.


님과같이 뒤로타는거 어떻게 보면 괜찮습니다. 


아무도 안하니깐요 나 하나쯤이야 하는 생각으로 하면되고 또 글쓴이분 말씀대로 아무런 피해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모두가 그렇게 앞문뒷문으로 탄다고 생각해보세요. 상관없다고 생각하세요?


별거 아닌 소소한 행동이지만 그것이 쌓였을때 나비효과가 되어 우리한테 다 돌아오는 것이며 


그런 도덕적인 기본이 이루어 지지 않았을때 또 세금을 낭비하는 법으로 만들어지겠죠. 


규범이 중요한게 아니구요 글쓴이분은 도덕적인선에서 해결할수 있는 최소한의 윤리의식이 부족하세요. 


장애인이고 노약자고 폭력처벌이고 글쓴이 분은 그것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그정도 윤리의식이면 북한으로 가시는게 나아요.


그리고 폭력처벌은....... 근본적으로 다른 문제입니다...원래 불법적인 행동을 제재한 것이고, 


글쓴이의 행동은 맞습니다 불법아니에요 하지만  비도덕적 행동이라는걸 아셔야해요.



규범에 대해서 뭔가 자랑스럽게 얘기하시는데


규범은 언제든 바뀔수 있는게 아니라, 안생기고 안바뀌는게 가장 좋은 사회입니다.


님같은 분들때문에 내가 씨발 세금 더내고, 규법만든다고 깝치는 놈들이 힘이 생기는거죠.




그냥 계속 뒷문으로 타시기 바랍니다. 아마 평소에 버스 이용하시는거 같은데, 


뒷문앞문 동시이용으로 인한 배차시간 확대, 


버스수요 증가로 인해서 결론적으로 버스비가 오를겁니다.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