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스파크 차량이 좀 이상해서 조언을 얻을수 있을까 이렇게 글쓰네요.
혹시나 답변 주실수 있으면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 설날(2/5) 오전
탑승인원 : 4명
운행시간 : 일반도로 20분 고속도로 40분 주행 후
증상 : 고속도로 분기점 오르막에서 엑셀 밟아도 rpm안올라가고 속도는 20이상 안올라가서,(rpm 안 올라간지는 기억이 맞는지 모르겠음) 비상깜빡이켜고 갓길운전하면서 이동했습니다. 집까지 10분거리밖에 안남아서 천청히라도 가볼까하면서 가는데, 좀 지나니까 rpm, 속도 다 올라가면서 증상이 해결된듯 보였습니다.


2. 설날(2/5) 오후
탑승인원 : 2명
운행시간 : 일반도로 10분 고속도로 25분 주행 후
증상 : 고속도로 주행중 약간의 오르막에서 갑자기 엑셀 밟아도 속도 빠짐.(이전에도 오르막은 있었음. rpm은 높아지고 속도 빠짐)
이후 엑셀을 밟고있으면 속도가 빠져서, 밟는 순간엔 가속이 되어 엑셀을 반복밟기하면서 80? 정도 유지하면서 이동함.

3. 2/7 오전
쉐보레 공인 수리센터 : 약 15분의 점검 후 이상없음 판정 (전자기록상의 문제 없고, 오일류의 누유 및 게이지 이상없다고함)

4. 추가 정보로 2018년 9월 중순쯤 미션오일 교체함. 동네 잘한다고 소문난 연륜 꽤있으신 수리점에서 미션오일 교체(아버지께서 연 5만이상 1톤트럭 운행.25년 경력. 여러수리점 다녀봤는데, 이곳이 가장 좋다고 하심)

그런데, 스파크 순정미션오일 못구해서 비슷한걸로 넣었다고 하심(이 부분이 좀 문제로 추측됨)

5. 차량정보
스파크lt(13년 12월, 14년형), 리콜부품(마운트)은 수리함(14년도에)
주행거리 10.8만km (6.6만에 중고차구매 16년5월)
엔진오일 5~7000km에서 항상 교환
모든 오일류 10만정도에서 교체함
점화플러그 7.5만정도에서 교체


현재 상황이네요. 미션슬립문제이려나요?(이전엔 이런일 없었음)
미션슬립은 미션오일쿨러 달라는 말도 있고, 미션오일 적정한걸로 바꿔서 다시 타보라는 의견도 있고 한데...
판단이 안서서 질문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