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보통 편안한 자세로 느긋하게 풍경을 관조하는 라이딩을 크루징이라고 말한다. 편안한 시트에 앉아 팔과 다리를 편안하게 뻗은 채로 두꺼운 토크가 주는 진동과 무거운 배기음까지 가세한 이 여행을 경험하게 된다면, ‘크루저’의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다.

작년 EICMA의 첫 순서로 공개되었던 로얄엔필드 슈퍼 메테오 650은 전 세계에서 모인 모터사이클 기자들에게 엄청난 주목을 받았었다. 응당 크루저라면 갖춰야 할 본연의 이미지를 갖춘 슈퍼 메테오 650의 만듦새는 클래식한 모터사이클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뽑아냈던 브랜드의 이미지를 단숨에 바꿀 수 있을 만한 잠재력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슈퍼 메테오 650은 클래시컬한 로얄엔필드의 유산을 답습하지만은 않았다. 멀티 어워드 수상 모터사이클인 트윈스 650의 648cc 트윈 엔진으로 무장하고, 양쪽 뒤로 뻗어 나오는 트윈 머플러에 캐스트휠, 아날로그 계기반에 LCD 디스플레이를 혼용해, 현대적 감각을 입혔다. 740mm 시트고는 크루징에 처음 입문하는 라이더나, 초보 라이더들에게도 충분한 어필을 할 수 있을 것이다.

15.7ℓ 연료탱크, 24-26km/ℓ의 공식 연비면 최소 300km(400km가 되진 않을 듯) 이상의 거리를 달릴 수 있을 것이고, 최고속도로 공개한 160~170km/h는 국내 국도에서 너무 느려 지루하지 않게, 빠르게 질주할 수 있는 적당한 수치다. 크루저임을 잊어선 안 된다. 


최대출력 47마력/7250rpm, 최대토크 5.34kgf·m/5650rpm도 미들급 크루저로서 충분하다. 기존 메테오 350의 프런트 타이어와 사이즈가 같은 프런트 100/90-19 알로이 타이어에 리어 타이어가 150/80-B16까지 튜브리스 타이어로 확장되어 안정적인 직진감을 유지할 수 있다. 무게는 241kg로 묵직하되 과하지 않은 편이며, 6단 수동 기어로 전통적인 형식을 취하고 있다.

아메리칸 크루저 시장에서 언더 리터(배기량 1,000cc 미만) 크루저들이 배기가스 기준을 맞추지 못해 공백이 된 상황에서, 로얄엔필드 슈퍼 메테오 650은 효과적인 엔트리 크루저로 자리 잡을 것이다. 최근 공개된 가격인 890만 원도 모든 차량과 모터사이클들이 가격을 올리고 있는 지금 같은 시기에 시장을 견인할 만한 파괴력을 갖고 있다. 

전형적인 크루저 장르인 슈퍼 메테오 650은 인도와 영국의 기술 센터에 있는 전담 R&D 설계 팀에 의해 디자인됐다. 이 모델은 편안한 콘트롤과 인체 공학적인 포지션을 제공하기에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딩을 제공하며, 구불구불한 도로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유연하고 매끄러운 엔진은 풍부한 토크를 느낄 수 있으며, 시원한 레트로 스타일링에 로얄엔필드의 DNA를 담아냈다. 슈퍼 메테오 650은 육중한 외형을 가졌음에도 광활한 대자연 속에서 라이딩하거나, 지평선을 바라보며 라이딩을 할 때도 편안한 라이딩을 추구할 수 있다

영국의 전설적인 레이싱 퍼포먼스 장비를 개발하는 해리스 퍼포먼스 사와 함께 영국 로얄엔필드 테크놀로지 센터에서 제작된 슈퍼 메테오 650의 프레임과 스윙 암은 완전히 새롭게 개발되었으며, 고속에서도 안정성과 쉬운 기동성을 위해 낮은 무게 중심을 가진 모터사이클의 디자인 원칙을 충족해, 라이더가 장거리 라이딩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계기반은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갖춘 아날로그 형태에 RPM, 기어 단수 표시기, 연료 게이지, 시계 및 트립 미터와 같은 필수 요소를 위한 LCD 디스플레이의 기능을 결합하고 있으며, 조절 가능한 클러치와 브레이크 레버는 뉴트로한 정교함과 함께 부드러운 작동을 제공하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배럴 프로파일 그립은 이 모델의 편안한 여러 특징 중 하나다. All-New 도금 알루미늄 스위치 큐브에서는 독특한 회전식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어 시크한 디자인 요소를 전달한다. 또한 라이딩 중 충전이 가능한 전용 USB가 장착되어 있어 스마트폰 및 액션캠 등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로얄엔필드 최초로 LED 헤드램프를 기본적용하여, 낮이고 밤이고 할 것 없이 보다 더욱 안전성에 만전을 기했다.

슈퍼 메테오 650의 도색은 훌륭하게 마감됐고, 로얄엔필드의 전통적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탱크 배지를 크롬 처리해, 화려하며 보석과 같은 느낌을 준다. 슈퍼 메테오 650은 스타일을 살리거나 편리함을 더할 여러 가지 옵션을 추가 선택할 수 있으며, 로얄엔필드 코리아에서 티셔츠, 헬멧, 가방과 같은 고품질의 다양한 라이딩 기어를 선택할 수도 있다.

국내 라이더라면 동해안의 해안 국도, 서울의 북악 스카이웨이, 포천의 길고 시원한 직선 도로, 충주의 아름다운 호수 주변, 강남의 저녁 도심 도로, 수도권과 지방에 많이 접할 수 있는 라이더 카페가 있는 곳까지 슈퍼 메테오 650을 통해 로얄엔필드가 지향하는 순수한 모터사이클링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

슈퍼 메테오 650은 국내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했고, 예약을 통해 8월 말 판매를 목표하고 있으며, 싱글 8,999,000원 / 듀얼 9,230,000원 / 투어링 9,570,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예약 주문은 로얄엔필드 코리아 전국 대리점에 문의하면 된다. (로얄엔필드 코리아 본사070-7405-8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