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직장인으로써 짧은 소견 드립니다.
저는 첫 입사할때부터 메일이 공문서와 같은 효력이니 메일로 업무하라는 얘기를 선배들로부터 들었습니다. 지금도 메일로 대분분 업무하며, 전화나 메신저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메일의 장점
1. 원하는 바를 명확하게 표현 가능
2. 수신, 참조 등 다수에게 동시 발송
3. 향후 문제 발생시 책임 확인 가능
4. 이력이 남아 새로운 사람이 중간에 와서도 파악 가능
5. 업무의 주도권을 내가 가져옴
업무 긴급성, 중대성에 따라 내가 우선순위를 둘 수 있음.
반면 전화가 오면 하던일 멈추고 통화해야 하여 업무가 수동적으로 바뀜.
실시간으로 상대의 시간을 침범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래요
업무 시간이더라도 그 사람의 업무 시간이지 나에게 전용으로 할애된 시간은 아니니까요
뇌가 정치병에 절여져서 세대 갈라치기나 해대는 보간베스트 아재들이 이해나 되겠어요
2대남 어쩌고 젊은 애들 욕하기나 바쁘죠 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