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상사가 출고한 펠리세이드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출퇴근길에 몇번 동승하게 되어 감상을 올려봅니다.
색상은 쉬머링실버, 9인승, 스마트센스, 컴포트옵션 추가
가장 중요한 연비는 편도 50km가 넘는 출퇴근길에서
평균 20이상을 보여줍니다. 도심구간, 국도구간, 고속도로 구간이 골고루 있는 곳이며 적당한 정체가 늘 있습니다.
엔진이 깨어나도 높은 회전수를 쓸일이 거의 없으며
옛날 하이브리드에 비하면 엔진 이질감이 상당히 줄었네요.
그러나 단거리 도심에선 아무래도 정차 재출발이 잦아 높은 연비가 나오진 않는 것 같구요. (고속 대비 그렇단 말씀)
어느정도의 주행거리에서 항속을 할때 연비가 모터사용으로 지속상승하며 최대 23까지 확인했습니다.
18인치 휠의 디자인은 무난하나 사이즈가 워낙 덩치대비 작긴 합니다. 수많은 시승기에서 보이는 바디컬러 클레딩이 아니지만 오히려 검정색이 작은 휠을 커버해주는 것 같습니다. 18인치 덕에 높은 연비가 나오기도 하고요.
출력은 매우 충분하며 연비까지 뽑아주니 1.6터보 하브와 같이 현대의 주력으로 자리잡을것 같고요. 제네시스에 달려 나올 때가 엄청 기대되네요.
승차감은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가 없음에도 꽤나 괜찮았습니다. 상사의 이전차량인 10년된 맥스크루즈 디젤 대비하면 세련됬다고 말하고 싶네요. 그러나 2열은 아마 통통거릴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직 못타봤습니다)
실내는 9인승으로 가운데 좌석은 내려두고 올릴 일이 없죠.
옵션 추가로 가죽시트와 커브드 모니터가 들어가고 수많은 안전사양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즘차는 신세계네요.
앞차의 난폭운전까지 경고해주더군요. 며칠간 동승하며 새로운 기능 찾는것도 참 즐거웠습니다.
기본 트림이지만 필요한 안전사양은 다 갖추고 있었고
프레스티지에서 나머지 편의를, 캘리에서 고급감을 챙기게 구성해 놓았네요.
아쉬운 점은 기본트림에서 서라운드 뷰가 없다는 점으로 차의 덩치를 고려하면 이것때문에 상위 트림으로 가는것도 고려할 정도인 것 같습니다. 대신 강제로 20인치를 끼워 연비를 낮춰야하죠.
결론은
며칠 얻어타본 결과 기본트림도 상당히 좋은 상품성을 가지고 있고 유지비에서 오히려 메리트가 있는 바, 추천하고 싶네요.
이상 간단 동승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