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자 여론 조사 보면 한이나 김이나 큰 차이 없죠. 누가 나와도 이재명 압승입니다. 근데도 저러는 거 보면… 아마도 국힘 인사들 다수가 내란에서 자유롭지 못한 것 같습니다. 1)사법부에서 이재명 날리고 2)단독후보로 한덕수당선 3)내란관련자들 사면.
이 프로세스를 밟는게 아닐까 싶네요. 김문수는 내란에서 자유로우니 애초에 한배에 탈 수 없는거죠.
한덕수를 경선에 내보내지 않았던 이유를 생각해봤는데, 아마도 경선 과정에서 다른 후보들에게 물어뜯기며 지난 과거 흑역사들이 들춰지면 낙마했거나 후보가 되더라도 이미지에 타격이 크기 때문에 이런 구도를 만들었을꺼란 생각이 듭니다.
지금 보면 한덕수는 후보 검증절차를 생략한 낙하산이고 국힘내 정치기반도 없지만 지도부가 밀고 있는것 보면 한덕수가 대통령이 되어야 내란 책임은 윤석열에게 대충 뭉개고 내란 특검 막고 국힘당의 정당해산심판을 막을 수 있다고 믿고 있을겁니다.
한덕수도 내란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을 그들도 알기 때문에 내란잔당과 국힘에서 결사적으로 지지할겁니다.
설마 내가 천하의 변절자 김문수를 응원할 줄이야~
그간 미안했소!
적진에 깊숙히 파고들어 홀로 외로이 다가올 빅 빅쳐를 위하여, 고군 분투하는 그대를 짧은 나의 머리로 예단했던 나의 과거를 부디 용서 바라오.
어쨌든 여기까지 온 그대의 그간 노력에 지지를 보내며 며칠 남지 않은 날까지 부디 임무 완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