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들, 동덕여대 글 보면서 형님들이 조리돌림 하는 게 저는 동의가 안 되네요. 1. 대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자기 의견을 표명하는 게 그렇게 문제인가요? 이번 내란 사태 두고도 서울대나 연고대나 학생들이 시국 선언 안 한다고 대학생들 문제라고 생각하지는 않으셨나요? 2. 과격한 시위가 문제인가요? 동덕여대 집회, 시위가 그렇게 과격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보배드림 형님들이 사회 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약자를 보호하고 하는 행동들이 멋지다고 생각했는데 언제부터인가 성별 문제에 대해 지나치게 혐오하고 증오하는 표현이 보여 안타까워 몇 글자 남겨봅니다.
적극적인 의사표현은 당연히 필요하고 보장되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그 적극적인 의사표현에 락카칠, 기물파손, 승인되지 않은 시설점거 및 임의폐쇄, 출입 임의통제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그로인한 재산상의 손실 등 유무형의 손해는 당연히 위법 행위자가 책임지는거고요. 다만 공익적 목적이 인정되면 일부 참작은 될 수 있으나 그마저도 없는 명백한 불법이지 않습니까~
허 웃기시네.
화염병던지고 학교 불 질러야 과격하다는 건가?
기물파손 락카칠 무단점거 업무방해 이게 귀여운 수준이라 보는지..그런짓하는게 약자라 봐야 하는지?
성별문제에 대해 지나친 혐오? 증오?
이양반 진짜 골때리네..
공학반대이유가 남성을 잠정범죄자로 보기때믄에 반대한게 그년들인데
그것도 실질적 절차도 아니고 학교가 살아남기위해 공학이라는 방법도 있다는 그 말에 학교점거 기물파손 락카칠 야구방망이질 교수출입막고 업무방해..를 꾸짓는게 성차별 혐오라 생각하나 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