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함는 가방끈의 길이와 무관합니다.
특히 6개월 단기 코스의 목회자 양성 교육을 통해 목사가 된 자의 말을 신봉하는 같은 부류의 목사들과 그 신도들의 맹목적인 믿음이 불러온 사회적 폐단이라 할 것입니다. 죽을 때가 가까워져서 하나님을 믿는것은 이해를 합니다만 하나님을 믿어야지 하나님 불알을 잡고 흔드는 목사말을 믿으면 하나님의 불알은 어찌한단 말입니까?
그래서 다음 탄핵 집회때에는 하나님 불알 수호자연합의 기치를 걸고 참여하도록 하나님이 불알을 내 놓은 그림을 찾고 있습니다. 찾을 수 있도록 천지신명 동자신께 만신굿 한번 올려야 되나요?
양가포 지역에서 근무할 때였다. 지금은 퇴직했지만,
직장에서 예전에는 '소사아저씨' 라고 부르는 분이 있었다.
초등학교도 나오지 못해 한글도 잘 모르지만 심성이 착하고 내가 거주하는 집 부근에 살아 친하게 지냈다.
그런데, 어느날 나에게 '김대중은 빨갱이라는데요. 김대중이 대통령이 되면 우리나라가 빨갱이 나라가 되나요?' 라고 묻는다.
나는 고개만 저을 뿐 설명할 길이 없다.
그 지역 주민들 특히 노인들의 머리에는 이미 '김대중은 빨갱'이라는 인식이 머리에 박혀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왜 그런 인식이 있나 살펴보니,
친일파(왕당파 = 귀족의식)들이 독립세력을 무너뜨리기 위한 작전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친일파들은 한마디로 '내가 일본 왕을 모시는 한이 있어도 저 개, 돼지하고 평등한 주권을 행사하며 살 수는 없다' 입니다.
지금도 빨갱이, 빨갱이 라고 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이 자들은 자신이 친일파라고 자백하는 꼴이 되어버렸습니다.
프랑스는 종전 즉시 나치에 부역한 자들을 처형했습니다. 지금도 부역자가 나오면 90세가 넘어도 처벌을 받습니다.
우리는 아직도 친일청산을 못하고 있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만,
친일을 청산하는 방법은 딱 한가지가 있습니다.
국민들이 대오각성하여 친일파와 관련된 후손들에게 투표하지 않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