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으로 차량 불법거래 밀수출 집단이 조직적으로 렌트 명의자(2차피해자) 모집하고 차량을 은닉하고 도주하여 해외로 밀수출 하는 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해서 여러분들의 관심이 필요해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고액 알바라고 속이고 렌트카를 본인 명의로 빌려오기만 하면 100만원~500만원 정도를 준다고 꼬득여서 차를 빌리게 한 다음 차량을 넘겨 받아서 밀수출을 하는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명의만 빌려주면 차렌트비용은 자기네가 잘 내고 탄다구요? 연체되어 차를 렌트카에서 회수해가도 500만원은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구요?”
여러분 이게 말이 됩니까? 사기입니다. 절대 속지마세요!!
명의를 제공하는 사람한테는 안심 시키려고 거짓말 하는거지만 사실 명의제공자가 사기, 혹은 횡령으로 고소당하고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뒤집어씁니다.
명의자에게 차량을 넘겨 받은 조직은 차량을 은닉했다가 밀수출을 하거나 불법으로 거래를 합니다.
<회수한 차량들 현장사진 :김포사건현장-인천수출단지 사건현장>
위와 같이 쇼링장이라는 곳에서 차량 부품을 분해하여 불법거래를 하거나, 차량을 통채로 컨테이너에 몰래 넣어서 밀수출을 시도합니다. 차량이 말소처리도 안된 상태로 확인 절차 없이 세관을 무사통과하고 수출이 가능하다면 언제든 여러분들의 차량도 탈취되어 밀수출 될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분실차량 1대당 현상금 300만원!!)
렌트카 업체들이 피해를 인지하고, 명의제공자와 함께 경찰서에 방문하여 신고하고, 골든타임안에 용의자를 추적하여 차량을 찾아달라고 사건접수 요청을 드렸더니 아래와 같은 답변들을 주셔서 너무 답답한 실정입니다.
“경찰서가 아니라 구청으로 방문하여 렌트카 차량 운행정지를 신청하고, 차량을 찾아서 용의자를 잡아오면 사건접수를 해주겠다!”
(분실차량 1대당 현상금 300만원!!)
“도난이라는 증거가 없어서 사건접수가 안된다”
“저런 조직적인 범죄를 일개 형사의 힘으로는 현실적으로 잡을 수가 없다! “
“본인이 괜히 나섰다가 민원을 받을 수 있어서 곤란하다”
(분실차량 1대당 현상금 300만원!)
마치 보이스피싱 초기의 상황처럼, 현재는 렌트카(특정인)들을 대상으로 차량을 훔쳐 밀수출을 시도하고 있지만, 이러한 조직들이 보다 지능화되고 점점 커지면 언제든 여러분들도 피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의 말을 믿고 명의를 제공하여 모든 책임을 뒤집어쓰고 있는 2차 피해자들도 계속 양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차명으로 계좌를 빌려줘서 하지도 않은 보이스피싱 범죄조직과 공범이 되는 분들과 비슷한 양상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지금 당장 문제발생 초기에 이들을 일망타진하고 일벌백계하지 않으면 위와같은 차량도난이 곧 우리사회의 큰 문제로 대두 될 것입니다.
저도 지금까지 주변에 흔히 일어나는 잘못된 일들을 보면서도 외면했던 잘못이 있습니다.
“잃어버린 차량을 찾는건 일단 운에 맡기고, 이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 피해자들과 앞으로 일어날 더 큰 피해를 막는데 최선을 다해보자!”
“영세하고 힘이 없는 중소 렌트카의 차량들을 대놓고 훔쳐가는 범죄자들과, 도난차량사건접수도 받아주지 않는 경찰들과, 운행중인 렌트카 차량을 확인도 없이 수출시켜버리는 세관의 안일한 시스템에 작은 목소리라도 한번 내보자! “
현재 중소렌트카 업체들의 피해사례들을 수집하고, 지역경찰서, 경찰청 첩보팀, 광역수사대를 비롯한 수사팀과, YTN 뉴스채널, 파이낸셜뉴스 등의 언론사에 지속적으로 문을 두드려 보고 있습니다.
쉽지 않네요 ㅠㅠ
여러분들의 댓글과 쪽지등의 작은 관심이 앞으로 발생할 큰 범죄를 미리 예방하는데 아주 큰 힘이 됩니다.
보배드림 여러분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사라진 차량들을 혹시라도 보신분들은 쪽지, 댓글 주시거나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면 차량이 회수되는대로 현상금 300만원을 바로 입금해드겠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유심히 봐주세요!
너무나 많은 피해자들이 있고 더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꼭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독] 전국 곳곳 '렌터카 도난' 주의보...밀수출 노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