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금액 = (시간당공임 X 표준정비시간) + 부품가격

  • * 표준정비시간은 작업별 평균정비시간으로 제작사 모델별로 상이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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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표준정비시간은 수입자동차 및 차량의 노후 상태나 구조 등에 따라 가감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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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표준정비시간은 장비의 사용 여부와 작업의 난이도에 따라 가감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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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133조 제2항에 따라 제작된 게시물로 차종별 정비항목 표준정비시간은 
  •    차량의 부품 약 3만여개 중 대표적인 부품을 선정하여 개략적인 정비 소요 시간을 표시 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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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차종 구분은 단순 배기량별 표시로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 있으나 동일 배기량이나 동일 차종이라 하더라도 제작  
  •    형식과 부품의 노후도에 따라 정비시간은 상이함.

 

 

이건 어느 정비 조합이든 업체든  통상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준입니다.


 

 

 

 

그런데 이슈가 된건 단순 점검비 입니다..

 

점검비는 통상적으로 3만원 (국산차 기준)  받는곳도 있고 아예 안받는곳도 있습니다. 

 



 

E클래스 차량에 75만원의 점검비라? 

 

수리 공임도 아니고 점검만? 아주 정상적이지 않죠?

 

 

 

 

그리고  떳떳하면 유튜브 게시글 왜 막고 그럴까???

 

그동안 엄청 해드셨는데... 걸리지만 않았을뿐...^^ 

 

구글 리뷰 보니 점검비 내용이 2020년에도 나오고~*


정.png

 

 



아~ 저도 전국구 부품 유통하는사람이라. 

 

저런 꼴은 못보겠네요...^^ 지역 부품유통업체를 한다리 건너면 다 아는데 평판이야 

 

들으면 금방 나올테고......이걸 처음 공론화 시켜준 분이  요청만 해주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재미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