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사장님들의 애로사항이죠. 중소특성상 스펙 좋은 사람들을 뽑기는 힘들고.
대부분 지잡미만 애들인데.
지잡대에서 시간강사로 잠깐 일해본 경험으로 보자면
실력이 없으면 개념이라도 있어야 하는데. 애들이 개념도 없고.
세상을 참 쉽게 생각함.
그런 애들이 할것 없어서 중소들어가면 저런 사단이 나는 것임.
(3) 교토삼굴...똑똑한 토끼는 3개의 굴을 파놓는다는 속담입니다...기업에 미쳐 일만하지말고, 일주일에 하루는 시간내서 명상이나 딩굴딩굴 휴식을 하시길,,,절에 가서 명상을 추천
(4) 호랑이가 사냥꾼에게 죽는 이유는 앞으로 전진만 하기 때문입니다. 호랑이는 옆구리에 화살 맞어 죽습니다...그러니 호랑이처럼 전진(매출증대)에만 신경쓰지말고, 고양이처럼 뒤도 돌아다 보는 삶을 사세요.
(5) 능력없는, 기본이 안된 직원은 마구 짜르세요,,,사고나면 중소기업 공장 1방에 날라가고, 사장 구속되어 교도소갑니다. 세상에 사람은 많습니다. 좋은 직원은 찿아옵니다.
(6) 국제화 시대이니 한국인 직원만 고집하지마세요...영어 유창한 외국인 노동자도 많습니다.
(7) 내가 사업할때 미국인 바이어오는데, 고속도로 사고나서 내가 공장에 1시간이나 늦게 도착하였는데 대학나온 한국인 사무직놈들 영어못해 쩔쩔매고 서잇고,
보다못한 현장의 스리랑카 직원이 그 미국 바이어 공장데리고 다니며 모두 설명해줌..나중에 물어보니 스리랑카에서 중학교 영어 선생님인데 돈벌러 한국에 왓다고 함.
그 다음날, 승진 규정에 국적 규정 없애 버렷음....미국 수출 계약잘되어 스리랑카 직원을 대리로 당장 승격시켜주고, 사무실에서 일시키기 시작함..당연히 급여 올려줌...
영어도 못하는 한국놈들 스리랑카사람이 사무실에서 같이 일하니 불만으로 입이 불어터졋음...한국놈들더러 불만이면 모두 사표쓰고 나가도 된다고 함...
그이후 조용해지고 대학나온 한국인 여직원도 스리랑카 대리의 업무에 잘 따름..이미 한국인만 채용할 필요없는 국제화 사회임.
(8) 여직원도 한국인만 쓸필요없음...영어잘하고 중국어및 한국어 잘하는 중국 대졸출신 아가씨쓰는것도 좋음...3개국어해도 한국아가씨보다 일시키기 좋고 말도 잘듣고 급여도 쌈...월급가지고 징징 안거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