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K8 3박 4일간의 시승기를 개인적인 느낌으로 써 보려고 합니다

 

IMG_4911.jpeg

내연기관인데 너무 전기차스럽게 생긴거 같아 

뭔가 언발란스한거 같아 불호인거 같습니다

 

IMG_4910.jpeg

옆모습은 준대형 세단답게 5미터가 약간 넘습니다

 

IMG_4915.jpeg

 휠은 245/40/20 피넬리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IMG_4918.jpeg

 여전히 적응이 안되는 앞모습입니다

 

IMG_4922.jpeg

 가로형 vnfLED램프 입니다

 

IMG_4930.jpeg

지능형 LED 램프라 오토하이빔 기능을 사용하면 알아서 차 있는 

부분만 꺼주고 차 없는 부분은 밝게 비춰줍니다

예전에 제가 타던 메기타랑 비교 해 보면 많이 발전한거 같습니다

 

 

IMG_4928.jpeg

 

 

IMG_4931.jpeg

 

 

IMG_4933.jpeg

 

 

IMG_4932.jpeg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드는 부분은 테일램프인거 같습니다

기존 K8과 비교해 보면 정돈이 잘된 느낌 입니다(전면부는 왜?...)

 

IMG_4959.jpeg

 

 

IMG_4991.jpeg

 메르디안 스피커 시승하는동안 노래를 많이 안들어봐서

어떤지 평가는 못하겠네요;;;

 

IMG_4993.jpeg

 

 

IMG_4994.jpeg

계기판이랑 내비화면이 커서 시인성이 좋았습니다

단점으로는 물리버튼이 없고 터치버튼이라 

운전중 에어콘 조절하려면 시선이 뺏기게 되어 안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 시승자가 터치패널에 크랙을 가게 만들어

자기 멋대로 터치되서 운전중 방해가 되더라구요(영상 첨부하겠습니다)

 

IMG_4987.jpeg

 

 

IMG_4988.jpeg

고성에서 주유 후 꼴짝으로 도착 후 연비 입니다

 

IMG_4995.jpeg

 내비 옆에 상시 360도 뷰가 나와서 편했습니다

 

IMG_5002.jpeg

 

 

 

IMG_5003.jpeg

 

3박 4일간 주행총평

 

시승차는 2.5 시그니처 풀옵션 차량인데 80키로 이후에 가속감이 답답함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너무 딱딱해 장거리 주행하면 

허리가 뿌서질거 같음

 

이상으로 시승기를 마침니다

 

허접한 시승기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