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곳은 아니지만… 구도심내 20석 규모의 주차칸을 운영하고 있는 유료주차장 업주 입니다…. 주차장 사업을 한지 반년이 좀 넘었는데요… 제가 운영하는곳에 주차비는 30분에 1천원을 받습니다… 공영주차장 보다 비싸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불법 주정차들이 만연합니다… 그렇다고 불법 주정차 차량 신고 안합니다… 왜… 그 차들 주차장에 다 들어 오면 제가 혼자 감당이 안됩니다… 이 말은 30분 천원 받아도… 시간당 최저 임금 수준의 돈도 벌지 못합니다.. 물가는 올라도 주차비는 10년 이상 제자리 걸음 입니다.
즉…. 주차장을 운영해 보니… 사람을 고용해서 운영하게 되면 인건비로 적자를 볼것이 뻔 하고… 혼자 운영을 하면 최저임금 수준 겨우 벌 정도 인데요…
정부는 민간 주차장을 운영하는 사람들애게 아무런 세제 혜택도 안주다 보니…. 대부분의 민간 주차장 운영자들이..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고 운영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즉…. 정부는 세수 확보를 위해 차량등록은 해주면서… 주차장 문제는 국민들 니들 알아서 하라고 방관중이며, 말로만 주차장 부족만 와쳐 댈 뿐이며… 차주들은 주차비가 비싸다고 그러고…. 어째든 답이 없는 상황인것 같습니다… 사견이지만… 차고지 증명제를 할 골든 타임은 놓쳤다고 생각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