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배드민턴 연봉이야 비인기종목이라 그렇다치자. 그런데 왜 연봉을 협회가 제한을하지?? 문제라고 생각안함?? 그리고 세계랭킹1위이면 그깟 연봉 없어도 각종 스포츠브랜드에서 스폰이 엄청 들어오는데 그걸 왜 협회가 스폰을 받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ㅈㄹ도 정도껏하세요.
"다들 고생하고 있다. 그래서 참아야 한다" "뒤치닥거리 정도는 해야 한다" "다소 불합리한 건 문제가
안 된다" "오랬동안의 관행과 전통이다" 광주의 딸이라면서 슬쩍 지역감정 자극.
요런 논리는 일본 극우파와 국내 친일파 논리 비슷하네요.
"당시는 제국주의 시대라서 침략과 식민지배는 일반적이었다" "타국 - 예를 들면 영국이나 프랑스가 식민지배한 나라에서는 더 심했다" "당시엔 국제법도 없었다" "지난 과거의 일시적 불행이었다" "과거가 미래의 발목을 잡아서는 안 된다" "서로 화합하고 상생하여 번영된 미래를 만들어야 한다" "현재의 잣대로 과거를 평가해서는 안된다"................
이런 일이 있으면 대다수는 꼭 침묵합니다. 언론도 조용하고. 선수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해야 할 공정위나 권익위 같은 기관도 조용. 감사원도 조용. 법은 멀고 주먹은 가깝죠. 냄비 끓듯 호다닥하고 유아무야 가능성이 매우 크죠. 선배요? 저들이 진짜 선배일까요? 청소, 빨래, 라켓 줄 갈아 끼라고 할 때나 선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