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플비용 다 빼고 월 3000 가져갈 정도면 식당 규모가 꽤 있을테고, 그 정도 식당 차리려면 권리금, 인테리어 비용으로 최소 2~3억 이상 들어갔을 겁니다. 잘돼서 월 2~3000 가져가면 엄청 좋고 신나는 일이지만, 장사 안되는데 월세, 직원 월급, 매장 관리비 등 고정비용만 나가서 적자나기 시작하면 인생 나락길이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월급쟁이가 속 편합니다... 라고 하기엔 16년차가 월 300 이라니. 아무리 실수령이라지만 업계가 너무 짜네요.
비용 다 빼고 월 3000 가져갈 정도면 식당 규모가 꽤 있을테고, 그 정도 식당 차리려면 권리금, 인테리어 비용으로 최소 2~3억 이상 들어갔을 겁니다. 잘돼서 월 2~3000 가져가면 엄청 좋고 신나는 일이지만, 장사 안되는데 월세, 직원 월급, 매장 관리비 등 고정비용만 나가서 적자나기 시작하면 인생 나락길이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월급쟁이가 속 편합니다... 라고 하기엔 16년차가 월 300 이라니. 아무리 실수령이라지만 업계가 너무 짜네요.
@너구리양 결과는 모르는 일입니다. 음식이 맛있다고, 신라호텔 출신 주방장이라고 광고한다고 해서 무조건 대박나는 건 아니거든요. 상권 입지 홍보 등등 변수가 많고, 사업자적인 경영 마인드도 필요하고요. 의외로 한우물만 판 사람들이 이런 상권, 경영, 세무, 인사 등 전혀 무관심, 무지식인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