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블리 제보내용 복사, 붙여넣기 합니다.)
어부바 탁송트럭업을 하는 지인의 사연입니다.
※ 간략한 내용을 화살표 우측에 작성하세요
1. 사고 일시 : 2024 년 6 월 30 일 17 시경 2. 사고 장소 : (시, 동/군, 면까지 작성하세요) :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인천대공원 지하차도 부근)
3. 도로의 형태는 ? 1) 고속 도로 2) 고속화 도로 3) 자동차 전용도로 4) 일반도로 → 4) 일반도로
4. 그 도로 제한속도는 시속 얼마이고 블박차 속도는 얼마였나요? → 제한속도 60Km, 차량 속도 시속 60~65Km 정도
5. 블박차 차종은 무엇인가요? (구체적으로) 만일 화물차라면 몇 톤 트럭이고 공차 중량 얼마, 짐은 얼마나 실려 있었나요? 그래서 총중량은 얼마였나요? → 현대 마이티 수성특장차 1.8톤 트럭 차량이며, 짐은 기아 레이EV 1대(1,295Kg)를 적재했어요.
6. 이 사고로 다친 사람 있나요? (누가 어딜 얼마나 다쳐 몇 주 진단인가요?) → 다친 사람은 없어요.
7. 양쪽 차량 수리비와 사고 당시 중고차 가격은 각각 얼마인가요? → 14년식 레이EV 완전 전소(약 500~600만원 추정), 16년식 현대 마이티 수성특장 트럭 셀프 세이프티로더 적재함 전손(약 1,500만원 이상) 및 영상기록장치의 파손(약100만원), 휴차로 인한 휴업손해와 정신적 피해 등이 있습니다. (추후 산정 필요)
8. 양쪽 보험사는 각각 몇 대 몇으로 얘기하나요? → 작성자는 운송만 담당하였으며, 화물공제 적재물 보상 담당자는 현재 작성자의 차에서 발화가 시작된 것이 아니므로 레이EV에 대한 보상은 면책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레이EV 차주는 현재 삼성화재 자차 보험에 접수한 상태라고 합니다. 현재 해당 차량을 운송 의뢰한 화주는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며 자신도 100% 배상해주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 차주와 이 글 작성자는 전혀 일면식이 없고 화주(자동차 정비업체)의 의뢰만 받고 운송하다가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하면서 현재 업무용 차량은 수리를 위해 입고되었고, 사고 이후로 당시의 트라우마로 잠도 이루지 못하고 수리 완료까지 일을 하지도 못해 생계가 막막합니다.
9. 법원 혹은 경찰 측에서는 어느 차를 가해 차라고 하나요? → 당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출동한 소방관은 레이EV 차량의 배터리에서 발화된 것으로 추정되며 감식 결과 화재증명원은 7월 20일 이후로 발행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10. 특이사항이 있다면 꼼꼼히 적어주세요. ex) 무면허 차량과의 사고, 미성년자 차량과의 사고 등 → 레이EV는 2024년 5월 29일 국토부 리콜조치에 해당되는 차량임(https://m.blog.naver.com/thd76450/223457497392)을 검색하여 알아냄. 기아 레이EV 차주는 최초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A)에서 점검을 받고 고장 코드를 받은 후, 해당 업체가 아닌 타 일반 수리 업체(고양시 소재, 이하 B업체)에 차량 수리 의뢰함. B업체는 해당 차량을 차주와 상의 없이 타 일반 수리 업체(경기도 화성시 소재, 이하 C업체)에 수리 위탁을 2024년 6월 29일(토)에 보냄(작성자의 차량을 이용함). 이후 2024년 6월 30일(일) 오전에 화주인 B업체의 대표는 차주와 트러블로 인해 C업체에 보낸 차량을 다시 자신의 정비공장으로 회송해 달라고 요청함. 작성자는 요청에 따라 C업체에서 B업체로 차량을 운송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임. 그러나 화주인 B업체 대표, 레이 전기차 차주는 모두 배상에 대해 무책임한 태도를 보이고, 제조사의 책임이 있다고 하며, 작성자의 화물차는 자차 보험 처리가 불가능해 수리비를 납부하기가 어려운 상태임. |
※ (중요) 사고지점,중요하게 봐야 할 시점을 형식에 맞춰서 기입하세요※ 영상 플레이 시작 지점 부터의 시간입니다.※ 우측방영상(20230321_025901R.TS) : 15초 ~ 58초※ 후방영상(20230321_025901B.TS) : 20초 ~ 28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