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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라같다고 하신분때문에 쓰레기통에서 영수증 꺼내서 주문내역에 양념감자 없는거(진짜 서비스였다는거) 확인시켜드리고요.

주문일시는 어제 글 올리기 30분 전이네요.

일반전화로 주문하고 집에서 나가서 매장 가서 받아서 집에 오기까지 30분 걸렸습니다.

(어떤분들은 일반전화로 하면 엄청 오래걸린다고하셨죠? 그건 각기 사장 마인드지 통상적인게 아닙니다.)



그리고 많은분들이 말씀하신게 자영업자들이 일반전화 말고 배민으로 하라는 이유가 평점 얻기 위함이라고 하셨잖아요.

그게 사실이다 치면


저 집은 사실 그때 포장하러 가서 약간 기다리다가 배민을 열어봤는데 상태가 준비중이더라고요.(닫아놓았다는뜻)

장사를 하고있으면서 왜 배민은 닫아놨냐 물으니까 일반전화만으로 다 팔린다고합니다.

즉 서비스정신으로 배민으로부터 손님들을 뺏은겁니다.




평점을 잘 얻는거 VS 음식 다 팔리는거


어떤게 더 좋은걸까요?


평점기록 없이 음식이 다 팔린다는건 일반전화 손님들 마음속에 이미 별점이 만땅씩 들어가있다는 뜻이 아닐까 합니다.

저희동네는 즉 사장님들 마인드때문에 사람들이 배민을 끊었다는 뜻이 되겠죠.

그것은 사장님이 오랜시간 공들인 결과물이죠.

전화가 귀찮아도 받았기때문에 지금 결과물을 낳은거고요.


대부분 일반전화나 배민전화나 음식 퀄리티가 똑같거나 일반전화가 배민보다 퀄리티가 오히려 더 안좋다 말씀하신분들이 과반수던데


일반전화 하면 더 챙겨주는 저희동네 사장님이 멍청한걸까요?

 

 

조금만 더 생각해보면 저희동네 사장님처럼 할수있습니다 자영업자여러분.

일반전화만 받으면서도 닭이 품절이 될수 있고 그것은 사장 하기에 따른겁니다.

 

많은 사장님들이 숲을 보지않고 나무만 보고있었다는 뜻이 됩니다.

본문의 저 사장님은 몇년전부터 숲을 보고있었던거고요.

 

 

 

백종원형님이 말씀하신게 있습니다.

지금 장사가 안되는건 3년전에 잘못한게 있는데 업주는 3년전이라 기억을 못하는거라고.

 

그럼 저희동네 저 사장님은 그걸 3년전부터 하고있었다는 뜻으로 해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