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문제점을 찾아주실 댓글이 필요합니다!!


작년23. 5월 30일즈음 공조가 작동소음으로 에어컨을 통채로 교환받았습니다.

 

(사실 작동부위 그리스 부족현상이라 그리스도포만으로도 해결될수 있는것 아닌가? 했습니다.. 그리고 출고후 케이블 오조립으로 풍량 방향이 지멋대로여서 재입고 했었고...이번엔 핸들및 쪽 커버 조립을 가조립상태로 나사도 안조여진상태로 출고...)

(하...여기서부터 이곳이 사업소보다 에어컨을 잘본다는 오토큐가 맞나? 사업소에서 보낸곳의 수준이 왜이렇지? 했죠)

 

1년이 다되어갈 시점..

 

사실 올해 처음 틀었습니다.

24년 5월초 갑자기 에어컨에서 미지근해지더니  뜨거운바람으로 바뀌는겁니다

(21.5 운전자온리 모드,야외28도)

평소에도 혼자 타고다녀서  운전석만 틀었는데 그냥 시원한 정도구나..했죠...알고보니 더운바람이 섞인거죠..

 

근데 점차 자주 나타나는 현상으로 발전했죠..

그래서 작년 정비한곳에서 다시 의뢰를 했습니다.


그리고 보증 마감전 예약일에 몸이 안좋아 못가고 다시 예약을 했는데..이전 점검담당자분건이라 바쁘셔서 2주뒤에가 가능하다고...그럼 보증키로수 넘길텐데...

 

그래도 뭐 별것 있겠어? 1년도 안된 새건데 가스나,공조기 엑츄에이터 정도겠지... 하며 예약했죠..

결국 집이 경기도라 이동하다가 키로수 넘김...ㅋㅋㅋ

 

 

문제의 시작!

1.방문일 그 담당자분이 점검을 안하심..뭐지? 

   이럴거였으면 아무기시라 잡아야지! 내 보증기간 어쩔건데!

   이런식으로 장사하는거 아냐? 라는 의심도 들었음..

   본인이 점검했다고 치자 브리핑은 왜 부하직원이 하는데? 

    어떻게 점검했는지도 부하직원이 다 알고있고 담당자는

     올때부터 동일한 차량만 붙잡고있고..

 

결국 내보증기간은 니들이 날린거네...  내차키로수도 알고있었잖아...에휴...

 

2.에어컨에서 더운바람이 나와도 지금은 센서값에 모두 정상이라 문제가 없다고...

 카센타오면 차가 정상으로 돌아온다고는 하지만...기사님왈은 히터가 나와도 정상이고..뻐꾸기+고구마100개

왜 그런지 자기도 모르겠고 점검을 할수도..해줄수 있는것도 없고..원인도 모르겠다고함...나보고 어쩌라고..

그래서 원인을 내가 찾아서 물어보기 시작...

공조기 에츄에이터 이상유무도  센서랑 연결되냐? 점차 온도가 바뀌는것은 파워부족,고착등으로 센서에는 정상값으로 나와도 완전 셋다운 상태는 아니기에 정상값으로 나오는것은 아니냐...물으니 그럴수 있다고함..근데 해줄수 있는것은 없다고함..못고친다고 함...사업소로 다시가보라고..  

 

이넘들아 사업소에서 보내곳이 여기고 니들수준이 이정도야..

 

포기하고 돌아오는길에 또 히터가..ㅜㅜ

그렇게 문제점을 다시 찾아가기시작....

 

정보1.

운전석 모드일때는 최저온도설정Lo 이 아니라면 무조건 미지근한 바람으로 변경됨(19도 절정시도 따뜻한 바람으로 변경)

 

정보2

조수석과 싱크를 하면  와...조수석은 겁나 시원함...

운전석이 미지근 한거였음..

 

정보3

그러다 운전석까지 같이 시원해짐.

 

정보4

조수석 끄면 다시 운전석 미지근해지고 히터나옴.....

 

 

주재원왈....(주재원은 기본적으로 귀도막고 고구마를 즐겨드시는분으로 뽑는가봄. 나한테 고구마 먹이려하심)

 

주재원 : 최저온도에서 시원한 바람 나오면 정상입니다!

주재원 : 중간온도에서 히터나와도 정상입니다!

 

"그럼..제가 온도센서로 측정하는 영상찍어서 보내도 될까요?"

 

주재원: 아뇨 의미없어요..온도설정에 따른 토출온도규정값이 없어서 고장이 아니니 정상입니다!

 

히터나와도 정상이라구요?

주재원: 최저온도에서 냉기나오면 정상입니다

최저온도에서 냉기나오면 정상입니다

최저온도에서 냉기나오면 정상입니다

×100  뻐꾸기+고구마..마치 기계같음..진짜 기계 같음

 

K사의 주재원은 이런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구나...

나는 못하겠네..

 

080전화해서 진짜 엔지니어와 상담받고싶어하나니까 다시

그 오토큐..그분을 연결...

 

아니! 나는 구조를 이해하고 고장원인을 찾고 예측 가능한 수준의 엔지니어를 원한다고!!!!!!!!

 

오토큐의 센서값만 바라보는 부품교체인력 말고!!

 

진짜 엔지니어같은 분들도 오토큐에 몇분 알고있는데

그분들이야말로 기술자이심... 

 

모든 오토큐 기사분들이 그럿것은 절대아님...특히 바쁜곳일수록 대충하니 그런곳은 가급적 피하시길.. 한가한날 그럿곳가면 더 안됨..그건 습관이라서...

 

그분에게 가보던지 해야겠네..이상진단 나오면 니들 

 다뒈젔어.....  

 

하.....지금에서야 돌이켜보면..오토큐에서는 운전자모드,싱크,등을 조작해보지 않았으며 양쪽다 틀고 20도로 했던기억이남...근데 그때도 그리 시원하지는 않았음...

 

080에 전화하니 이미 보증기간이 끝난것이면 전화해도 전달이 안된다고함!

 

여러분! 080 200 2000번은 보증기간차량만 상담되고 전단된답니다! 참고사세요! 우기다간 고구마 100개 드실수 있어요..

 

 

여러분은 어떤 문제로 보이시나요?

유튜브에서는 엑츄에이터문제의 경우가 가장 많이 나오네요

 

점검받으려면 좀 알고가야 덤탱이 안쓰니까요...

정보좀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