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하나 하나 정독하고, 해당 유튜브에 해명글 올라온것도 봤습니다.

몇가지 생각나는것  정리해보겠습니다.

 

1. 왜 환불규정을 보지도 않고 주문을 했느냐 -  처음 구매결정을 한것은 유튜브영상을 보고나서이고,  주문을 카카오톡으로 했

    으며  거기에는 환불규정이 따로 없었습니다.  그리고 애당초 환불을 한번도 생각 해보지않은건 제 잘못이네요

 

2. 환불관련해서  전체환불일지, 부분환불일지 판단하기 위해서 20마리 전부 사진을 요청한것인데,  수율좋은 사진이 없냐고 

  요구했다는건  글쓴이의 거짓말이 아니냐  -  저는 처음부터 환불해달라는 말을 단 한번도 한적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 환불에 대해서 얘기가 오간것은 없었습니다. 처음부터  수율 좋은 홍게 사진을 요구하였고  저는 제가 찍은 사진과 누나가 찍은 사진이 전부였으므로  더이상 제공해줄 사진도 홍게도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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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가 처음에도 밝혔듯이,  처음부터 cs에서  미안하다 어떻게 처리해주길 바라냐고 나왔다면  그냥 사과만받고 끝날이었습니다.  혹은  해당유튜브방송 홈에 나와있는 이메일주소로 이메일을 보냈을때라도  대표님이 좋게 얘기를 해주셨으면 그냥 사과받고 마무리 될일이었지만 이메일은 그냥 읽고  답메일 없이 씹더군요.

허나 제가 여기에 글을 올린것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발송된 홍게는 이상이 없고  고객이 찜을 잘못해서 그렇다고 몰고가니

억울함을 하소연 할데가 없어서 글을 올린것입니다.

상품을 받기전까지는  해당 유튜버에 많은 신뢰를 가져서,   상품 받기전에   아는 형님과  킹크랩 먹으러 가려고  해당유튜버가 운영하는 매장에  전화도 했었습니다.  그만큼  믿음을 가졌었기에 더 억울했었나봅니다

 

 

4. 보배드림의 힘을 다시금 느꼈는게,  보배드림에 글을 올린후  해당 유튜브방송에 해명글이 올라오고  공동구매 밴드에 투표를 진행하고,   서로 한번도  환불에 대해서 얘기한적 없었지만  환불이나 재발송해준다고  뒤늦게 카톡이 오더라구요.

처음부터 환불이 목적도 아니었고,  몇만마리 되는 게가 어찌 다 상태가 좋을것이며, 안좋은 상품이라도  누나들이나 삼촌네는 

일부 혹은 대부분의 게를 소진했을거로 생각되어  환불이나 재발송해준다는 카톡에  답글조차 보내지 않았습니다.

 

 

 

5. 싸구려 상품을 사서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것이 아니냐 -  네 싸구려라면 싸구려입니다.  혹시  그 유튜버 영상 보셨는지요

 싸게 판다고해서 절대 싸구려가 아니고  박달홍게라고 당당히 얘기하고, 마진없이 선주와 특별히 계약하여 보내는것이니 절대 싸구려 상품이 아니라고 얘길하고,   영상의 댓글에는 좋았었다는 많은 댓글을 보고 구매하게 되었는데....

유튜브나 인터넷  아니  공동구매라는걸 처음 해본 제가  잘못된 선택을 했었나봅니다.

 

하지만 이렇게라도   판매자나  구매자  더욱 조심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끝으로  싸구려 상품에  이렇게 올린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신 보배드림 회원분들께 감사한 마음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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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보배드림에 이렇게 하소연하는 글을 쓰게 될줄 몰랐네요...

제가 구독하는 유튜브방송중에  000을 부탁해라는  방송이 있습니다.

사장님이 나와서 맨날 200도 끓는 기름에 튀구면 어떻게될까라면서  숏츠 많이 올리는 방송입니다.

 

어느날 보니 홍게를 공동구매 특가로 한다길래  저도 신청을 하였습니다.

이전 1차 공구일때  댓글도 보니 반응도 좋은 거 같고  공둥구매 밴드에 쥔장에 올린 사진을 봐도 믿음이 가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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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밴드에 올라온 사진입니다.

 

5월2일날  2박스(1박스당 10마리)를 주문하고  2박스 비용 43,800원

다음날이나 다다음날 올줄 알았는데  안 오더라구요

 

그래서  홍게 공동구매한 밴드에 들어가보니 공지가 떠있었습니다.

 

요지는 먼저 주문 들어온건은 3시간만에 완판이 되었고,  2차로  홍게를 선주와 협의해서  다시 보내려고 한다

근데 홍게를 직접보니 수율이 좋지않아  며칠있다 보내겠다  그대신 미안하니  1마리씩 더 보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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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를 할까 하다가  그래도 몇십만 구독자를 가진 대형 유튜버이고  포항에서 직접 매장도 운영하시는 분인데... 

믿고 기다려보자 싶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5월 10일날  택배가 왔더라구요.

뭐 1마리씩 더 준다는 약속은 안 지켜지고 10마리씩 왔지만 그래도  좋은 홍게 싸게 사서 먹는다는 생각에 

20마리를  삼촌댁에 8마리 드리고   누나2명하고 4마리씩 드리고   제가 2마리하고   친구보고 라면 끓일때 넣어먹으라고 2마리 주고   이렇게 나눴습니다.

 

홍게를 처음 쪄보니까   해당 유튜브 영상을 몇번씩 참고하여  쪘습니다.

받자마자   찬물에 해감하고  주댕이 벌려  핏물 짠물 빼고   깨끗이 씻고....

냄비에 2마리 뒤집어 세워서  정확히 28분 쪘습니다.

 

해당 유튜버 영상을 보면 10분 20분 30분 쪄서 비교하는게 나오는데  큰 차이는 안 나지만  가정에서는 25분은 쪄야될거 같다고 말하기에   28분을 쪘습니다.

 

 

찌고  잘라본 홍게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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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과연 수율 80프로에서 100프로짜리 홍게입니까??

 

 

급하게 누나에게 연락해서 누나꺼는 어떤지 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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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누나네  홍게 사진입니다  누나말로는 수율이 3마리가 다 이정도로 수율이 50프로 내외일거 같다고 하더군요.

 

저는 뭐 먹을것도 없어서  버렸습니다.

 

오래 기다린것도 오버랩되면서   좋은 홍게라고 나눠먹을려고  보내줬던게  부끄러웠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공동구매 고객센터처럼 운영되는  카톡에  위 사진들을 보내고 문의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돌아오는 답변은 미안하다가 아니였습니다.

답변의 요지는 이러했습니다.

1. 우리도 마진 1도없이 이벤트하는거라서  재발송하면  남는거 없기때문에  선별해서 보낸다. 그래서 이럴리가 없다.

    우리가 선별할때 분명히 수율이 80프로에서  100프로였다.

2. 정상적인 홍게 사진을 보내달라. - 내꺼 2마리는 보신바와 같고, 누나꺼도 저렇다.  80이 다 되어가는 삼촌께 어떻게 사진을 찍어 달라고 하냐니까    

3. 고객이 잘못 쪄서 그런거다   냄비가 작았거나  찌는 시간이 짧았다. - 이 부분이 제일 화납니다.  무조건 고객실수라는 겁니다.

 영상을 10번도 더 보고 하라는대로 했고  정확히 28분을 쪘다.  냄비도 2마리 찌기에는 충분했다고 말을 해도

 절대 그럴일 없다   고객이 잘 못 찐거다  정상적인 홍게 사진을 보내달라

 

아니 정상적인 홍게가 없는데   시장가서 새로 사와서 찍어야 됩니까??

 

 

끝으로  이거 정말 제가 찌는 시간이 짧아서   홍게가 이렇게 된겁니까??

  누나네꺼도   저게 수율 80에서 100프로짜리 맞습니까?

 이거  제가  홍게수율에 대해서 몰라서 그런겁니까?  업소용 까스렌지와 업소용 찜기도 사야되는건가요..

 

이글을 보배에 올리는 이유는  고객센터는  고객잘못으로만 몰고가고,  유튜버 방송채널에 있는 메일을 보내도 읽기만하고 답변도 없고.... 

금액이 적어서  환불은 생각지도 않았지만   그래도 미안하다고 진심어린 사과는 받고싶었는데

어디  얘기할데가 보배드림밖에 없어서 주저리주저리  글을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