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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늦게 과속 카메라를 알아차리고 급정거하는 베로스타를 추월하는 크루즈

 

 일단 크루즈 브레이크등 보면

추월 순간엔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자세제어 해가며 브레이크를 밟았다 뗐다 시전

 

앞차가 급제동 하는데도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블박차 위치 파악 후 앞차를 스치듯 회피 했다는 것은

운전자 스킬이 충만하다는 뜻

 

차가 요동치며 1차로 재진입 하였으나

카운터 스티어 + 킹갓 크루즈 특유의 탄탄한 하체 안정감으로

최소한의 피쉬테일과 함께 정상주행 복원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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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가 베로스타를 추월한 직후 한숨 돌리는 와중

만만찮은 K5 터보 운전자와 맞닥뜨림

초기형 K5 페리의 휘청거리는 하체를 감안하면

K5 터보 운전자 역시 예사롭지 않은 스킬을 가진 운전자라 할 수 있음 

 

뒷유리 속 하이 마운트 제동등을 유심이 보면

인간 ABS를 시전하며 짧은 브레끼 연타와 함께 2차로 칼치기 시전

브레끼등 점멸 속도로 보아 차체 자세 제어장치 작동 가능성도 높음

 

이 시점에서 블박차가 급감속을 하기 때문에

K5의 휠 방향으로 가늠되는 적극적 카운터 스티어를 관찰할 수 있는데

1차로 재진입시엔 브레이크등이 들어오지 않고

카운터 시점과 직후의 스티어링 워크가 예술임

실로 대단한 스킬이라 아니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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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벤쓰 기반의 하체 세팅이라곤 하지만서도

저 무게 저 덩치에 저런 적절한 움직임을 이끌어낼 수 있는 드라이버의 성숙한 기량은

위 두 운전자보다 한층 더 안정감 있고 세련미가 있다 할 수 있음

전체적인 동선의 뉴트럴한 움직임을 보니 4륜인 것으로 판단됨

결론적으로 차는 역시 쌍용

 

 참고로 아래 다섯 사례 모두 차체 자세제어장치 적용 차량으로

차체 자세제어장치가 만능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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