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차들의 수출차별과 내수차별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안전성 관련)

현행 모델들만 해당됩니다(2023.2.27 기준)

 

 

 

수출형차별

 

1. 현대 아반떼 하이브리드(CN7 HEV) F/L전

 

내수형

rawingPicture_1677375682562.png

 

 

북미 수출형

rawingPicture_1677375648022.png

 

파란색이 고장력/초고장력강판인데,

북미 수출형에는 하부에 고장력강판 삭제

 

 

 

2. 기아 K3(북미명 포르테) (BD)

 

내수형

Screenshot_20230227_094858_Acrobat for Samsung.jpg

 

 

Screenshot_20230227_095210_Chrome.jpg

 

 

 

북미 수출형

Screenshot_20230227_095420_Chrome.jpg

 

 

Screenshot_20230227_094943_Chrome.jpg

 

 

 간단 정리  6에어백  무릎에어백  앞좌석 프리텐셔너  뒷좌석 프리텐셔너
 내수형  O  O  O  O
 북미 수출형  O  X  O  X

 

 

 

3.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SG2 HEV)

 

내수형

Screenshot_20230227_100531_Acrobat for Samsung.jpg

 

 

Screenshot_20230227_100605_Chrome.jpg

 

 

 

북미 수출형

Screenshot_20230227_095420_Chrome.jpg

 

 

 간단정리  기본 6에어백  무릎&센터사이드 에어백 리어 프리텐셔너 
내수형   O  O  O(프론트도 적용)
북미수출형   O  X  X(프론트는 적용)

 

 

 

 

4. 현대 투싼(NX4)

 

내수형

bnx4bc10100d.gif

bnx4bc10101d.gif

 

 

Screenshot_20230227_101711.jpg

 

 

북미수출형

20230226_111354.jpg

 

 

20230226_111346.jpg

 

 

Screenshot_20230227_101656.jpg

 

강판차별 존재

북미수출형 리어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삭제

 

 

5. 기아 쏘렌토(MQ4)

 

내수형

Screenshot_20230227_102608.jpg

 

 

 

북미수출형

Screenshot_20230227_102616.jpg

 

북미수출형 센터사이드에어백 미적용

 

 

 

6. 현대 팰리세이드 (LX2)

 

내수형

Screenshot_20230227_102045.jpg

 

 

 

북미수출형

Screenshot_20230227_102100.jpg

 

FL전 모델

한국형 9에어백(앞, 사이드, 커튼, 무릎, 2열 사이드)

북미형 7에어백(2열사이드 제외)

 

FL이후 모델

한국형 10에어백(센터사이드 추가)

북미형 8에어백(센터사이드 추가)

 

 

7. 기아 EV6(CV)

 

내수형

Screenshot_20230227_105943.jpg

 

 

 

유럽수출형

Screenshot_20230227_105937.jpg

 

 

북미수출형

Screenshot_20230227_105953.jpg

 

내수형 8에어백(무릎, 센터사이드)

유럽형 7에어백(센터사이드)

북미형 7에어백(무릎)

 

 

 

이외에도 더 있긴 한데

너무 많기도 하고 귀찮기도 해서 생략했습니다

대부분 리어 안전벨트프리텐셔너 차별입니다

(아이오닉5, EV6, 베뉴, 코나, 셀토스, 스포티지,

스팅어, 넥쏘)

 

한국은 2열 안전성 테스트를 진행(2019~)

미국은 안하다가 작년부터 진행하기 시작한게

가장 큰 원인입니다

 

특별한 언급이 없으면

강판/보강재쪽은 내외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타리아 내수형은 6에어백+무릎(총 7에어백)

스타리아 호주형은 6에어백+센터사이드(총 7에어백)

스타리아 유럽형은 6에어백

이렇게 애매해서 적어둡니다.

 

 

 

 

내수차별

 

기아 카니발(KA4)

 

내수형

Screenshot_20230227_110753.jpg

Screenshot_20230227_110743.jpg

 

 

 

 

북미/호주수출형

 

Screenshot_20230227_110802.jpg

 

 

Screenshot_20230227_110735.jpg

 

강판, 안전벨트프리텐셔너 차별 존재

핫스탬핑도 빼버리고, 안전벨트도 많이 원가절감했네요

내수형을 스몰오버랩이나 업데이트 측면충돌하면

내수형는 처참할게 분명합니다

 

 

 

+추가

 

현대 아이오닉5(NE)

 

내수형

Screenshot_20230227_134707_Acrobat for Samsung.jpg

 

 

 

유럽 수출형

Screenshot_20230227_134353_Chrome.jpg

 

내수형 센터사이드에어백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이글에 자기차가 없다?

그럼 내수, 수출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만

 

제가 빠뜨린것도 있을수 있습니다.

그런경우 저에게 알려주시면

신속히 수정/추가하겠습니다.

 

참고로 제네시스는

내수차별/수출차별 둘다 없습니다

 

 

자료출처

현대/기아 GSW, 현대/기아 홈페이지

현대/기아 USA 홈페이지, 미국 비상대응가이드

EURO RESCUE, ANCAP RESCUE

소방대원 안전구조 메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