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11시넘어 편의점에 맥주사러 슬리퍼신고 나왔는데 와.. 발등이 찢어지게 시려웠습니다.
 
도착해서 네캔 고르고 계산하려 하는데 과자코너에서 한 5-?6살쯤 보이는 남자아이가 후루륵 뛰어 오더니 계산대에 과자를 올려 놓더라고요.
 
제 앞에는 여자아이가 서 있었고 초딩같아 보였습니다. 남자아이가 가지고 온 과자 바코드를 찍고는
금액을 말하자 누나였는지.. 이건 비싸서 안돼 하는겁니다.
 
그말을 듣고는 또 쪼르르 뛰어가서는 고민도 없이 부피가 작아 보이는 과자를 또 집어서 올려 놓더라고요 역시.. 한도초과
 
무얼사나 힐끔 보니 컵라면 두개와 소시지 삼각김밥 하나 .. 대충 느낌이 오더군요
 
제가 이전에 이사 오기 전 동네에서도 한 어린 자매가 요 비슷한 상황에 있어서 약간 정을 배푼답시고 .. 살짝 도와줬던게 또 떠올라
 
저기 아저씨 빨리 계산하게 해주면 너희 먹고 싶은것 다 사줄게..
 
순간 짱구 굴린게 그말이네요. 뭔가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음 상하지 않게 해주었어야 했는데..
누나로 보이는 아이가 잠시 주춤하더니 쓱 뒤로 물러서네요
 
일단 제것 계산하고 나서 내려다보니 두 아이가 저를 빤히 보고 있더라고요.
 
집에 200일 가까이된 딸랑구 생각도 나고..
진짜 울컥하더라고요. 아이들 옷차림을 가지고 판단하면 안되지만 이 추운날 두꺼운 패딩점퍼도 아니고 늦가을에나 입을만한 외투에 .. 음 무튼 그랬습니다.
 
너희가 양보해주어서 아저씨가 선물하는 것이니
돈도 아저씨가 다 내줄거야 먹고싶은것 다 골라서 여기 담아볼래? 엄청많이 골라도 돼
 
라고 했습니다. 둘다 아무말도 없도 쭈삣서서 아무말 안하길래 카운터에 아이들이 사려했던 물건들 바구니에 쏟아 놓도 라면코너에 컵라면 몇가지를 담아서 다시 주었습니다.
 
그제서야 조금씩 고르네요. 그래봐야 과자 2개
여자 아이는 진짜로 맘찢.. 주방세제를 넣더라고요.
먹을것 하나 안고르고요.
 
순간 끈풀려버려 바구니 하나 더 들고는 과자며 라면.. 소시지..빵 등등 골라담아 한바구니 더 만들어 계산대에 올렸습니다.
 
너희가 양보해 주는게 너무 이뻐서 아저씨가 사주는거야.? 겁네고 걱정말고 그냥 가져가서 맛있게 먹어라하니 힘없는 목소리로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누나가 얘길하더라고요 아무것도 물어보지 않고 얼릉가 춥다!! 하고 제집 가는척 하고 갔습니다.
 
편의점이 모퉁이라 다시 슬쩍 보니 가로등 아래서 봉지를 이리저리 휘저으면서 뭐가 있나 보고 있더군요. 봉지 안을 보던 동생 아이가 고갤들면거 씩 웃는게.. 지금도 생각 나고
 
걸어 오면서 진짜 주륵주륵 울었습니다.
더 깊게 아이들에게 이거저거 묻는게 되려 상처가 될까 참았는데 지금은 좀 사정을 알고 싶기 까지 하네요.
 
ㅠ 와이프는 제가 이러는게 오지랖일수도 있다 하지만.. 어쩔수 없네요   



주방세제라니...
너무 일찍 철들은 것 같아 제가 다 아려옵니다.
도움을 주신 쓰니도 두 아이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