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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하이브리드 1세대 차량을 10년이상 12만키로에 근접하게 타고있습니다

 처음에 하브차는 생소해서 비싸게 왜 이걸 사냐고 주변에서 많이 이야기를 들었네요

 하지만 저렴한 유지비와 브레이크패드도 닳지않고 조용하고 만족감은 동호회에서도 상당히 높기로 유명하지요

  

 

몇몇 유명 자동차유튜브를 보고있지만 

하이브리드를 제대로 몰아보지도 않은 분들께서 말하는것을 종종보게 됩니다

 

  

실제 10년이상탄 오너들이 아마 곁에 없어서 그런거 같은데

 그러면 잘 모른다고 하면되지 마치 모든걸 다 아는것처럼 말하는것이 인터넷의 역기능같네요

  

 

전문가라는 사람이 나와서 하브는 나중에 고칠께 많고 잔고장이 심하며 배터리 비용도 상당하다라고 말을하는걸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배터리 비용이 비싼거만 팩트가 맞습니다

 

 

실제로 국산차는 보통 30만키로정도를 테스트했다고 연구결과를 발표했고 

그정도를 내구연한으로 본다고 합니다

 

  

보통 연구기관에서는 이런 테스트는 대부분 보수적으로 진행하는데요

 우리 동호회에서는 30만키로 넘어섰는데 배터리교체했다는 말을 하는사람을 보기어렵고

차량이 출시된지 15년정도가 되어가는데 하브구통계가 고장나서 큰돈 들어간사람도 찾기 어렵습니다

 

  

전문가들은 국산 하브차량이 아닌 일본하브차량을 말한것일까요?

 일본 하브는 기술력이 높다고 칭찬하던데 당연히 국산차를 타겟으로 말한것이 대부분이다

  

 

결론적으로 5년정도 지나면 전기차도 좋을테지만(특정상황오너는 전기차가 유리합니다)

 현재는 하브가 가장 오래타기 이상적인 차량이라는것은 실오너분들은 다들 아십니다

  

 인터넷에서 하브는 연간 주행거리 2만키로는 최소한 넘어야 본적 찾는다고들 하던데요

 이는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말그대로 주행거리가 길어질수록 전기차나 하브 그리고 LPG차량은 이득볼 수 있습니다

 디젤도 마찬가지지만 디젤은 부품값이 비싸서 나중에 한방에 날릴 가능성이 있긴하죠

 

 

하지만 여기서 포인트는 중고차 시장이라고 봅니다

 

 

중고차는 대부분 유지관리비에 따른 감가가 모두 반영이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같은차종 이더라도 가솔린엔진 보다 하브엔진이 감가상각이 적은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1년 5천키로미만 이런 소비자들은 하브차를 무리해서 살 필요는 없지만

연간 1만키로 주행이 넘어가는 일반 소비자들은 대부분 하브차량에 만족합니다

 

우리나라는 막히는 병목구간이 전국토에 걸쳐서 많은 편이므로 

조용하고 막힐수록 기분좋고 연비도 좋은 하브가 맞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차를 타면 탈수록 돈번다는 생각이 있어서 주행에 제약이 없이

 보다 자연흡기엔진 보다는 유지비에 대해서 자유롭기때문에 더 많은 드라이빙 라이프를 즐기죠

 

  

 

하이브리드 10년타본 오너가 이야기 하는글이니 어떤전문가보다 낫다고 생각됩니다

 

웬만하면 하이브리드 차 사세요

 

출처 http://car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