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매년 그 적자 때문에 당신 같은 사람들이 떠드는 통에 비효율이니 적자 공기업이니 욕먹고 있습니다. 당신 같은 사람들은 코레일이 SR분리 되기 전까지는 꾸준한 구조조정과 인력 배치 효율화 사업 다각화등으로 흑자를 달성했다는 사실은 무시하거든요. 당신 같은 사람들은 코레일과 SR의 가짜 경쟁으로 코레일이 입고 있는 손해는 애써 무시하면서 코레일이나 LH나 니들끼리 해쳐먹는다는둥 쿨병 걸린 환자마냥 뻘소리나 해댑니다. 당신 같은 사람들은 SR은 코레일과 경쟁하는 업체가 아니라 수서행 독점 철도 사업자라는 사실을 애써 무시합니다. 애초에 경쟁이 아니라 누가 봐도 흑자 노선 때어다 줬다는 사실은 애써 왜면 하죠
sr 이 ktx 보다 쾌적하고 써비스 좋은이유가 본문에 있잖아~ 에스알 은 땅짚고 헤엄치기로 걍 흑자내고 (열차 공짜로 가져와 대여료만 내면됨 이게 회시로 치면 공장 부지만 민들어놓으니 누가 제품만드는 설비를 몽땅 지어주고 임대료만 받는것) 임대료또한 70여억원 적게 줘도 되니 청소 아지매 몇명 더써서 쾌적하고 직원 짜를일이 없어서 서비스 질이 좋고 코레일은 계속 적자다 뭐다 국회 불려가서 깨지고 하니 인원감축 그러다보니 서비스 질이 떨어지는거 아녀~! 애초에 경쟁체제로 가려면 에스알 만든놈들이 자기돈으로 최서한 기차는 사야될거 아녀~?! 수서역은 지들돈으로 지었는지 몰겠는데 철도,다른 지역 역사는 다 코레일이 깔아놓은거 꽁으로 쓰짆아! 그것도 대여료 함 받아봐?! 에스알 첨부터 시작도 않했을껄?! 코레일은 지금부터라도 임대료 계약갱신 기간 때문에 갱신이 안되면 같은 고속철도망 역사 사용료+코레일 이깔아놓은 철도 이용료 새롭게 내리고 계약 해버려! 그래서 적자 메꾸면 됨! 철도망 관리도 코레일이 하면서 그정도는 해야 않되겠니?!
국토부 논리가 그거죠. 그런데 SR을 공공기관으로 지정한게 코레일을 일부러 부실화 시킨거랑은 무슨 관계죠? 국토부는 지금 코레일 민영화를 아직도 포기 못했냐, 왜 의도적으로 SR이라는 새로운 독점 철도 운송업체를 내세워 코레일을 의도적으로 부실화시키려 하느냐 라는 질문에 SR을 공공기관으로 지정했기 때문에 민영화가 아니라는 엉뚱한 답을 내놓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