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앞서 새차 뽐뿌와서 K8 하브 시승후기 올렸던 사람입니다.

 

오늘 출근하는 과정에 주차 문제도 있고해서 들어왔다가 앞서 530e 시승기를 올리겠다하고

안올린게 생각나서 시승기 작성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디자인

 -. 외부디자인

   가장 먼저 주차장에서 시승차라고 나오는데..이건 뭐..미쳤습니다..시승기 쓸때 이거 먼저 써야지하고

생각부터...라이트 눈매가 아주 잘빠지고 그릴도 과하지 않고 디자인은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 내부 인테리어

   계기판은 보기 편하진 않더라고요..유튜브에서 볼땐 오..이쁘고 정보 많고 좋네 했는데 운전하기 바쁘지 계기판을 꼼꼼히 보기엔 무리가 있었고 사실 거의 안봤다고해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뻤습니다..

시승차는 실내가 블랙이라 고급져 보였지만 약간 올드한?그런 느낌은 있었습니다. 그래도 터널에 들어가서 엠비언트가 동작되면

이쁘더라구요.. 신식디자인과 화려함은 K8 승, 무난하고 올드하지만 고급짐은 530e 승.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2. 착좌감, 운전피로도

 -. 시트 포지션이 낮아서 그런지 꽤 편했고 시트도 단단하지만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K8은 좀 엉덩이 꼬리 부분쪽에 딱딱하다고 느껴질 정도였는데 530e는 편했습니다.

    계기판 디스플레이는 핸들에 가깝지 않아서 보기에 편했고 약간 디자인적 호불호지만 네비 디스플레이와 하나로 연결되지

않은 디자인이라 훨씬 맘에 들었습니다.

    HUD는 K8이나 530e 둘다 비슷한대 HUD를 사용하겠다고 하시는 분은 K8이 훨씬 기능적인 부분이나 시야적인 부분에서

 더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둘다 피곤해서 안쓰는 걸로하고 싶습니다..

    핸들은 묵직한데 K8보다 조금 더 큰사이즈 같아서 편한건 530e가 편하더라고요. 고급져 보이는건 K8이 더 위였습니다.

 

3. 가속과 소음

 -. 이건 예상외의 결과였는데요(개인적이긴 하지만..) 소음이나 노면 진동, 부드러움 정도 모두 K8이 위였습니다.

전자 서스펜션 차이인지 모르겠지만 생각밖으로 떨어지는 느낌이 다소 있어서 내가 K8을 잘못 기억하고 있나 했으나

아니었어요.

   가속부분은 530e가 절대적으로 우위에 있었습니다. 특히 전기로만 달릴수 있는데 당연히 너무나 반응이 좋고 운전 재미가

느껴지는 요소였습니다. 엔진으로만 운행도 해봤는데 일반 도심 운전에서는 전혀 부족하지 않은 반응과 힘딸림 같은건 없었고

엔진으로만 운행해도 좋겠다 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모터-엔진간의 이질감이 없었습니다.

 

4. 연비

  -. 음..전기로만 달리면 530e가 당연히 압승이고 배터리 충전은 엔진 1.5KM당 1K정도 운행할 수 있게 충전되는 시스템도 있

어서 꼭 집밥이 아니더라도 충전은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닐것 같아요. 기본 운행 시스템 자체도 하이브리드가 적용되기에

전기 운전은 연비 상승에 더욱 도움되지만 전비를 연비와 합쳐서 계산은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빼겠습니다...

     하브연비는 17.6 정도 나왔는데 정확한지는 모르겠어요...

운행 중간 중간에 전기만, 엔진만 식으로 테스트 운행을 해서 정확하게 알기는 어렵더라구요

(상담사분이 동석하셨는데 이것저것 해보라고 해서요....ㅠㅠ)

 

5. 사운드

  -. 테스트 못했습니다...ㅜㅜ

 

6. 기타

  -. 하차감 : 매우 만족합니다.

  -. 편의 사양 : 그..BMW만의 기술인지는 모르나 벨트 당겨주는거 기능 있잖아요..당겨줄때 느낌이 좋습니다..지인 BMW는

                    다 있었고 현기랑 벤츠는 없었던거 같습니다.

  -. 차폐감 : 실내 공간 크기는 K8하고 크게 차이는 없었지만 조금 작습니다. 근데 확실히 문을 다 닫고 시동 걸기전에 주는

                그...밀폐감이 좀더 530e가 좋았습니다.

 

결론

 1. 승차감

  -.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K8 승.

     단, 530e는 전기로만도 운행 가능하기에 전기 운행시에는 530e 승이긴 하지만 간발의 차 승.

     승차감만 놓고 사라그러면 K8 사겠음.

 2. 편의

  -. K8이 고급 기능은 더 많아서 최신 기술을 사용하고 싶으면 K8.

 3. 연비

  -. K8이나 530e나 하브 시스템 연비에선 크게 차이 없음(단거리 기준_장거리는 못했잖아요..ㅜ)

     단, 530e는 전비가 존재하며 운행중에도 충전이 충분히 잘 된다고 보기에 집밥없어도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듬

     일주일에 2일 정도만이라도 전기로만 운행할 수 있다면 이것또한 연비 절감에는 효과적이다고 봄

 4. 가격

  -. 가격차는 2700부터 실구매가 차이가 발생.

     2700이상 가격 편차가 합당한 분들도 있을것이고 아닌 분들이 있겠지만 중형차 깡통 한대값 차이기에 고민을 많이 해야함.

 

저는 둘다 포기했습니다.

(내년부터 HDA 3단계..그랜저 신차 기대..530e는 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