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일 같던 사건이 저한테도 터지네요 ㅋㅋㅋ

우선 작년 12월에 차 검사 받으러 가야해서 봤더니 엔진오일이 없다고 통과 안시켜주는 일이 있었는데...

그땐 그냥 엔진오일 다시 채우면 되겠지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지요

 

그러다 2월중순.. 기분좋게 이번시즌 마지막 스키를 타려 춘천에 갔다가 돌아오는길에,

서울양양 고속도로 달리던중 갑자기 엔진이 꺼져버렸습니다 ㄷㄷㄷㄷ

1차선에서 100km 넘게 주행중 갑자기 시동이 꺼져버리니 동력은 상실하고...

비상깜빡이를 바로 키고 틈을 보아 2차선으로 이동..

하필 오르막길이라 속도는 쭉쭉 내려가고, 한 100미터도 안되서 서버렸네요 ㅠㅠㅠㅠ

고속도로지만 2차선 밖에 안되고, 갓길은 막아둔 상황이라, 정체없던 평온한 평일 오후에 제차로 인해 긴 정체가 시작 됐습니다..

제맘도 모르고 빵빵 크락숀 울리고 가는사람도 여러 있었고..

갓길이 아닌 고속도로 2차선에서 떡하니 서버렸으니 너무 겁나서 안전벨트 꽉 잡고 나가지도 못하고 앉아 있었죠..

 

다급하게 보험사 연락해서 렉카 오기만을 기다리던중.. 20~30분정도 지나니 도로공사에서 순찰차량이 와서 도와주셨네요

몰랐는데 고속도로에서 이런경우 무료 견인을 해준다고.. 

가까운 기아오토큐에 내려주고, 세타엔진이라 시동꺼지면 엔진무상교체 해준다니 그러라고 차 맡기고 버스타고 집에 갔습니다.

근데 차 맡긴동안 차가 없으니 아무래도 불편할수밖에 없어서 이래저래 검색해보니 세타엔진 관련보상에 렌트카도 된다하여 사업소 연락해서 담날 받았구요. 엔진 교체는 3~4일 걸렸네요.

 

그리고 사고 발생일로부터 90일 이내에 현대기아차를 구매할 경우 180만원 인센티브를 준다하니, 오 이게 왠꿀인가 싶어 어차피 2013년도차면 슬슬 바꿔볼까 싶은마음에 쏘렌토 ㄱㄱ 외쳤는데

쏘렌토는 지금 구매하면 4~6개월 후에나 출고되고..

알아보니 90일이내에 구매란게, 계약일이 기준이 아니라 출고일 기준이라고 하네요?

그러니 형식적으로 180만원 보상해주는척 하면서 현실적으론 불가능한 상황?

참나..

출고대기야 머 인기차종이니 어쩔수 없다쳐도,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바로 출고가능한 차량으로는.. 인도거부된차나.. 도장불량, 스크래치 등 마이너한 하자가 있거나.. 계약 취소된거나..

색상 옵션 등 내맘대로 골라서 주문할수도 없는데다 떨이를 선심쓰듯 할인해서 사가는게 보상이 맞나요?

에효.. 답답한 마음에 넉두리 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