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현대 E-PIT 모든 아답터 사용금지라고 하자 테슬라유저들이 고속도로는 공공시설 이고 1원이라도 세금지원받아서 지었으면 누구나 사용할수 있는 공용시설이라고 난리 오브 난리 .... 테슬라 차별한다고 현대를 공격시작
2.테슬라 동호회를 중심으로 환경부에 대량 민원 넣음
3.현대 입장문 발표 정당한 임대료를 내고 현대가 100%내돈들여 지었고 아답터는 안정상 대형화재나 인명피해와 충전기 보호차원 등등 때문에 불허했다고함
4. 테슬라 유저들은 현대측의 말도안되는 핑계라며 아답터 쓰면 위험하다는 여론 만들기 위한 현대의 장난질 이라고 발끈
테슬라코리아에서 곧 kc인증받은 안전한 어답터가 나오면 무조건 개방해야 된다고 난리
5.이 과정에서 제3자에 있는 타 브랜드 사용자들이 객관적으로 현대입장이 맞다는 글들이 올라오면 심한경우 욕설까지 하거나 단체로 글에 달려들어 조리돌림함
심지어 테슬라 유저들이 dc콤보 아답터 사용해서 화재 날뻔한 사건과 환경부 충전기들 아답터 사용해서 고장낸 일화들을 꺼내자 엉뚱하게그런 글에는 버로우탐....
알고보면 공용 충전기 아답터로 고장내고 그냥 가버리고 정상적인 DC콤보 아답터를 장착한 다른 사용자들은 사용못하는 피해들이 발생했다는 목격담들이 올라옴
오히려 제3자 입장의 유저들은 테슬라에게 독자규격 고집 그만하고 DC콤보 장착된 차량 판매와 2개의 충전 규격 단자가 달린 충전기를 설치 해달라고 요청해야 하는게 아니냐고 말했지만 테슬라 유저들은 나라가 작아서 그렇다느니 한국에 몇대나 팔아먹는더고 테슬라가 그런걸 하겠냐며 듣는척도 안함..
전기차 동호회 까페에서 분쟁글로 신고되어 지워진 글도 많음
테슬라 동호회 까페에 테슬라코리아가 잘못했다는 글이 올라오면 같은 테슬라 유저인 글쓴이를 조리돌림하고 현대알바라고 공격하는 모습들도 자주보임
6.보다 못한 도로공사 설명 기사로 나옴
요약: 고속도로 충전소 사업유치를 위해 공고를 냈고 현대만 참여한다고 답변을 내놨다
하지만 테슬라만 규격이 달라 테슬라 차주들을 위해 테슬라에게 참여해줄것을 요청 하였으나 테슬라가 답변조차 안주고 계속 묵살함
7.도로공사 설명이 뉴스들이 올라오자 그많던 테슬라유저들 답글도 잘 안달음
일부 테슬라 유저들은 환경부가 제대로 테슬라에 요청도 안하고 공문만 몇번 보내고 만거 아니냐며 공무원들이 일제대로 안했다며 모라함
8.
이핏트 아답터 금지라고 해도 테슬라유저들이 무시하고 아답터를 사용해 무단으로 사용함
이걸 자랑이라고 인증글 사진들도 올라옴
실제 테슬라 유저들은 이핏트 출시전에는 공용DC콤보들 슈처차저에 불편하고 기술적으로 낙후되고 기기자체도 개후졌다고 무시해옴 + 슈퍼차저가 개방 안해서 테슬라 이용자들만 사용해서 좋다고 자화자찬을 해옴
결론: 팝콘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