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회된 기업형 동호회의 실체 기사 자료 입니다.

뉴스피플지 3월호에 정식으로 6P 분량으로 실린 기사 입니다.

 

내용보러가기 www.inewspeople.co.kr ?http:>http://www.inewspeople.co.kr/news/read.php?idxno=4763&rsec=S1N3

 

대한민국 자동차 동호회에서 과연 순수 취미 동호회는 얼마나 될까요...

생계형, 상업적 동호회이면서 몇년간 순수 동호회라며 회원들을 기만하고 농락하였지만, 아직도 그럴싸한 포장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 밑에 기생 하는 운영진들도 같은 그나물에 비빔밥 수준....

단, 한번도 아직까지 공동구매나, 기타 운영에 대한 투명하고 깨끗한 결산 한번 한적 없는 동호회도 수두룩 합니다,.

스티커 비용이 얼마를 거두었으며, 이것을 어떻게 사용 하였다라던지..

분기별, 또는 반기별 투명하게 결산을 하는 동호회가 과연 몇이나 될까요....

 

결산을 안한다는 이야기는 결국엔... 신뢰받지 못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상업적 동호회....든 순수 동호회던...

동호회를 이끌어 가는 힘은..

바로 회원들간의 신뢰와 믿음 입니다.

 

이 작은 실천이 이루어 질때 비로소 동호회는 아름다운 사회 문화와 조직으로 거듭 발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대한민국 자동차 동호회가 좀 더 성숙하고 순수한 모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