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기밀해제한 ..  이승만 보도연맹 학살사진.JPG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보도연맹(國民保導聯盟)은 1948년 12월 시행된 국가보안법에 따라 ‘좌익사상에 물든 사람들을 사상전향시켜 이들을 보호하고 인도한다’는 취지와 국민의 사상을 국가가 나서서 통제하려는 이승만 정권이 대국민 사상통제를 목적으로 1949년 6월 5일에 조직했던 대한민국 반공 단체로, 흔히 보도연맹이라고 부른다.


※보도연맹 학살사건(保導聯盟虐殺事件)은, 1950년 한국전쟁 중에 대한민국 국군·헌병·반공 극우단체 등이 국민보도연맹원이나 양심수 등을 포함해 공식적으로 확인된 4934명과, 10만 명에서 최대 120만 명으로 추산되는 민간인을 살해했다고 추정되는 대학살 사건이다.
오랜 기간 동안 대한민국 정부가 철저히 은폐했고 금기시해 보도연맹이라는 존재가 잊혀져 왔지만, 1990년대 말에 전국 각지에서 보도연맹원 학살 사건 피해자들의 시체가 발굴되면서 보도연맹 사건이 실제 있었던 사건임이 확인됐다. 2009년 11월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를 통해 정부는 국가기관에 의해 민간인이 희생되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현재에도 사건 진상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

 

저 때 빨갱이라는 낙인을 찍어서 죄 없는 사람들 많이 잡아갔죠.

 

그 쓰임과 어원을 알면 아무렇게나 쓰지 못 할 말 입니다. 


이승만 정부가... 자신이 좌파라고 이름적으면 감자준다고 해놓고... 


이름적게 만들어서 다 죽임... 이승만은  120만명을 학살한 완전 싸이코패스 살인마임...


참고로 저기서 총쏘는 세기들이 일제시대경찰, 군인들이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