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전거와 오토바이 사고가 났는데 워낙 복잡한 사건이라 지인분이 보배드림에 지식인들이 많다며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모른다 하여 도움을 요청합니다.

 

경찰은 사건 영상을 2차선에 정차하였던 버스의 블랙박스로 확보하였으나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촬영이 안되며 영상을 줄 수 없다 하여 영상확인만 했습니다. 영상이 없는 점 죄송합니다.

 

5월 25일 아빠가 자전거를 타고 골목에서 왕복 4차선 어린이보호구역 도로로 진입하셨습니다.

2차선에는 버스가 정차하고 있었고 고개를 돌려 1차선을 확인 하니 오토바이가 오고 있었지만 거리가 멀기에 2차선에서 1차선으로 진입하시고 잠시 후에 1차선에서 주행하던 오토바이가 아빠를 추월하려 71키로로 달려서 아빠와 추돌사고가 나게 되었습니다.

경찰은 1차 12대중과실 사고 중 차선변경에 대한 사고라며 아빠를 가해자라 하셨고

2차는 오토바이 운전자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71키로로 달려 이건 형사사건으로 이어진다고 했습니다.

 

아빠는 사고로 인해 두개골 골절, 안와골절, 광대뼈함몰, 기억장애, 뇌손상까지 오게 되었고 일주일의 입원 후 퇴원하시면서 병원 외래로 8주간 치료를 받았습니다.

뇌 손상 때문에 사건에 대한 기억이 아에 없으셨고 하지도 않고 일어나지도 않았던 일을 사실이라 생각하시는 기억착란이 오셨습니다. 한동안 소변조절도 못 하시고 방금 했던 행동을 반복하시거나 조금 전에 식사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배고프다 하시며 음식을 찾아 드시고 복용약을 안드셨다며 몇일 치 약을 드시기도 하셨습니다.

 5월에 심장 스탠트 수술 예약이 잡혀 있었으나  수술 날짜 2일 전에 사고가 났기 때문에 7월 18일로 수술이 미뤄지셔서 거동도 힘들어하시고 병원 가는거 조차 힘들어 하셨습니다.

 

경찰은 오토바이운전자는 미성년자에 원동기 면허는 있으나 보험이 없고 오토바이도 본인것이 아니며 동승자인 친구도 있었으니 오코바이주인과 운전자, 동승자 셋 모두에게 합의서를 떼어와야 기소가 되지 않는다.

운전자와 동승자도 블랙박스를 확인하고 조서를 작성하고 이 사건이 어떤식으로 진행될지 이야기 했다 하셨습니다.

 

아빠는 운전자 보험은 있으나 자전거 보험특약을 들어놓지 않았고 보험사에 연락하니 이 사건은 보험으로 처리해줄 수 없다 했습니다.

그래서 오빠의 운전자 보험에 무보험 특약으로 동승자에게 치료비+합의금 명목으로 50만원을 지급하였고 합의는 보험사에서 진행해주지 않는다 하셨습니다.

 

오토바이 주인은 배달업체이고 운전자는 일을 그만 둔 상태에서 그곳에 일하고 있던 친구에게 배정된 오토바이를 빌려 사고가 났고 오토바이 보험으로 아빠에게 병원비가 일정부분 지급되었습니다. 보험사에서는 오토바이 주인에게 수리비를 50대 50 반반 부담하고 합의하라 하셨지만 오토바이 주인은 보험 할증이 붙으니까 자기 손해라며 아빠 병원비 보험처리한것도 철회하고 싶다 하십니다. 보험사측은 이미 지급된 보험비는 철회할 수 없다 하니 차주는 합의는 생각해 보겠다. 하시며 연락을 받지 않습니다.

수리비도 말씀해 주시지 않습니다.

경찰에게 이야기 하니 오토바이 주인을 만나서 얘기해보겠다 하셨습니다.

 

운전자의 아버지는 아들의 보험 중에 일상배상책임 보험이 있으니 그걸로 오토바이 수리를 해주려고 한다 하셨고

우리는 서로 치료비나 금액적인 부분에서는 청구하지 않는 조건으로 합의서를 써주셨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험사에 알아본 결과 일상배상책임은 말그대로 일상생활이기 때문에 교통사고는 처리가 안된다 하셨고

운전자측은 어제까지도 오토바이 주인에게 한번도 연락하지 않았으며 지금은 우리 연락도 받지 않고 있습니다.

 

동승자의 아버지는 병원비가 250만원이 나왔으니 비용만 처리해 주면 합의해주겠다 했으나 통화중 너머로 들리는 어머니는 합의는 절대 안된다며 소리를 지르셨고 일단은 병원비는 다 지급해 줄 수 없고 운전자와 반반 부담하겠다 하였으나 운전자쪽에서 연락이 한번도 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들끼리 친구사이인데 왜 연락을 안하시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경찰은 병원비 250은 말도 안된다며 병원비 영수증을 달라하고 운전자와 같이 지급하라 하셨습니다.

오늘 통화를 시도 하였으나 받지 않으시기에 문자를 보냈습니다.

 

우리는 합의를 하려고 노력하였으나 셋다 지금은 연락을 피하고 있습니다. 운전자측은 자기네는 합의를 해주던 안해주던 어차피 형사처벌 받기 때문에 오토바이나 동승자에게 연락을 안하시는거 같습니다. 

 

아빠가 기소될거 같은 데 너무 복잡한 사건이라 변호사 선임이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진행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