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동 꺼질 수 있습니다...언덕에서 밀려서 후진하면 꺼집니다...자동차제작 설명서에 언덕에서 후진 시, 반드시 변속레버를 R 위치에 놓으십시오, 그렇지 않을 경우 시동이 꺼질 수 있어 매우 위험헙니다.. 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이 말은 즉, 언덕길에서 D에 놓고 차가 밀려서 후진이 된다면 바로는 아닐지라도 시동이 꺼진다는 말입니다. 즉, 밀리지 않게 악셀을 하거나 언덕에서 후진하려면 D 말고 R에 놓으라는 말입니다. 공회전 상태서 어느 정도 거리가 밀렸는지 모르지만 펠리 사고처럼 밀린다면 D도 시동 꺼집니다. 어느 방향이던 엔진 토크보다 큰 토크의 반대 방향 힘이 생기면 엔진은 꺼집니다. 왜 일까요??? 엔진의 크랭크가 반대로 돈다고 생각하면 엔진 사이클이 반대로 된다는건데 그럼 행정이 반대가 되죠.. 흡입이 배기고 팽창이 압축이고 말이 된다고 생각되나요?? 님 글에 추천이 8명이라니 참 소가 웃을 일입니다..즉, 요는 토크벡터링 변속기에서 중립으로 들어가는 로직이 없다면 엔진은 다 꺼집니다. 그 로직을 만든 비엠이 대단한거지만 대부분의 차량 회사는 그런 로직이 없습니다. 즉, 결함이 아니라는 말입니다...비엠의 그 로직도 운전자 보호라기보단 연비 운전 로직이라는 말이 있더군요.. 요새 나오는 탄력주행.. 말입니다. 내리막 시 중립 변경해서 연비 올리는 로직..
이런거 링크해도 안봅니다.. 조금이라도 현대 쉴드치면 현빠네 알바네 머ㅓ라하는사람들인데여 뭐..
운전자가 한번이라도 계기판을 봤다면 저런 일이 발생했을까요? 내려가던 사람한테 왜 걸어 내려가시냐 물어볼때 차가 멈춘걸 보면 시동이 꺼져도 남아있는 브레이크 압력으로 충분히 멈춰 설 수 있었다는거고, 계기판을 안보는 습관이 있더라도(솔직히 제일 이해가 안갑니다. 안 볼꺼면 왜 놔둔데요? 고속도로 주행하다 TPMS 경고등이나 엔진 체크등 떠도 그냥 달리시겠네요? 안전 중요시하시는 분이 에어백 경고등 뜨면 어떻게 하는지 몰라 ;) 저 상황에선 네비게이션 한 번이라도 봤으면 뭔가 이상한거 운전자가 인지했겠죠?
물론 미션보호 차원에서 엔진이 꺼진거 위험합니다. 그래도 펠리세이드 다른 차들 보면 R 상태에서 다시 R 넣으면 계기판에 현재 기어입니다? 이런식으로 알려주기도 하더라고요. 그럼 그 경고등 듣고 다시 기어를 넣거나, 아니면 혹여 이미 출발해버렸다면 내려가는 사람이랑 대화하기 위해 남은 브레이크 압력을 다 써버리는게 아닌 다시 엔진 시동을 걸기 위해 브레이크 압력을 쓰거나. 방법은 많지 않을까요?
저 위 보배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유튜브 영상 보시면 현대 뿐만 아니라 벤츠, 재규어도 똑같이 시동 꺼지더라고요. 영상 귀찮으시면 가서 요약설명만 보셔도 되고요.
그리고 보상책으로 동일 차 교환까지는 그렇다 해도, 아니 상위 차 교환까지 생각하더라도 현대 직원 해고는 왜 바라는 겁니까? 억단위의 보상은요?
@시세포착 쉐보레 시동 꺼졌다니깐요 .... 유튜브 보고 오세요 방송 하나 보고 전적으로 믿지 마시고.. HAC 덕에 3초 4초 정도 버티다가 소리소문 없이 시동 나가버리던데요? 경고등 그런거 전혀 없고요. 설마 3초 4초 버틴거 보고 쉐보레는 그런거라도 해주네 이런말 하시는거 아니죠? 사고난 팰리는 내리막길 적어도 2분 이상은 주행한거 같던데요. 쉐보레 HAC가 그 정도 버티면 저도 여기서 그만하겠습니다.
그리고 계기판에서 rpm 0을 찍고 있는 상태인데 그걸 인지를 못하는게 이상한거죠.. 시동 꺼진건 문제인데, 그렇다고 해결 방안을 아예 안 준것도 아니잖아요. 후진 하고 내리막길 내려갈때 쿵 하는 소리, 거기서 운전자가 잠깐이라도 무슨일이지? 하고 차를 멈춰 세우고 사이드 걸고 차를 확인 하던가, 아니면 그게 싫으면 계기판이라도 한 번 보던가, 근데 그렇게 했나요? 만약 그걸 못 했다 하더라도, 사람 만날때 차 멈추지 말고 저걸 인지한 상태에서 차 멈춰 세우고 중립 넣고 시동 걸면 애초에 이런 일도 없었겠죠. 차에 문제가 있는건 맞지만, 그 문제가 전적으로 이번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없다는 겁니다.
어휴 여기 자동차사이트 보배맞나?
저거 벤츠 비엠 쉐보레 포함 기타 다른회사도 시동꺼지는 차 있다 회사별 특징이 아니고 같은 회사 다른 차종 혹 동일차종도 연식별로 달라 회사별로 다른게 아니라 차종별로 다 다르다고~ 적용된 미션종류나 미션특성별로 다 달라
현대도 마찬가지 팰리 말고 다른 차종은 안꺼지는 차도 있다고 dct미션적용된건 시동안꺼져
그리고 자기가 기어 잘못넣고 각종 경고등도 무시하고 계기판도 안보고 시동꺼진줄도 모르고 운전한 정신나간 도른자가 문제지 도로교통법 48조에도 나온다 운전자는 자동차 운전을 위해 조향장치 제동장치 및 모든 장치를 정확하게 조작해야한다로 나온다고~의무야 의무! 그러라고 운전면허자격증 준거고 신분증대용으로 쓰라고 준거 아니야 ㅉㅉ 아니 시동꺼진줄도 모르고 계기판도 안보고 운전하는거에서 이미 말 다한거지 차는 이미 온갖 신호를 보내주는데도 다 쌩깐걸 차가 잘못한거라고? 시동꺼지자마자 조향도 안되고 브레이크도 안되는 것처럼 얘기하는데 조향되고 브레이크도 듣는데 도른자가 그걸 다 날려먹었자나 그냥 멈춰서 시동만 다시 걸면 되는걸 그것도 못한 저런 도른자 쉴드치는게 안전을 위해서라고?개뿔같은소리 니들같은 논리면
저딴 바보가 내는 확률도 극도로 희박한 사고막기위해 비용들이느니 압도적으로 높은 확률로 발생하는 과속사고로 인한 피해방지를 위해 모든 차에 스피드리미터강제적용하고 제한속도 넘으면 귀찢어지게 경고등울리고 속도를 줄이세요 울리게 만드는게 사회적이득이겠다
뭐? 운전자가 뭔짓을 해도 시동이 꺼지면 안돼?
운전자가 먼저 지 할일 다했는데도 차량의 안전장치가 부족해서 그런거면 이해라도 하겠다 이 사고에서 운전자가 사고나기전까지 한게 대체 뭐가 있냐?
이딴식이면 계기판안봐서 연료경고등 들어온거 못봤다 그러고 기름떨어질때까지 그냥 주행하다 시동꺼졌는데 시동꺼진것도 모르고 계속 굴러가다 사고낸 똥멍청이있으면 그때도 안전 이지랄하면서 비상연료탱크 안달아놨다고 제조사 탓할 기세네? 똥멍청이가 잘못했어도 기름떨어지면 시동꺼지게 만든 제조사 잘못이라고 우길 정신병자들이냐고? 엔진경고등 들어오거나 오일경고등 들어왔는데도 계기판 안봐서 몰랐다하고 그냥 주행하다 차고장나서 시동꺼져 사고나면 그것도 제조사 잘못이야?병신들도 아니고 어떤게 먼저인지 구분이 안가나
아줌마가 초반 여론몰이를 잘못하셔서 이지경이 된거 같은데...
더 안전한 시스템을
더 안전한 자동차로 개선해 나가자는건데 나쁠건 없잖아?
한번의 바보같은 실수가 죽음으로 연결될수도 있는건데 이건 좀 오바잖아?
같은 상황에서 시동이 꺼지는 차도있고 안꺼지는 차도 있다는건 안꺼지게 만들수 있다는 거니까 걍 그렇게 만들어 주면 되는거 아닌가?
나도 타고, 마누라도 타고, 딸내미도 타게되겠고, 엄마,아빠,형,형수,동생 온가족이 다 타는 차인데 더 안전하게
미션보다 사람을 우선시 하는 시스템으로 바꾸자는건데 그게 진짜 선동질이고 미친짓인가?
어떤 상황을 얘기하는건지?
저 도른자차럼 운전하시게요?
그냥 정상적인 운전자면 기어버튼 잘못눌렀으면 다시 누르면 될일이고 잘못누른거 몰랐으면 경고등 들어오고 계기판에 차량상황 보여주니 확인하고 기어버튼 다시 제대로 누르면 될일이고 그것도 몰랐으면 10인치넘는 네비화면에 후방카메라가 켜져있으니 확인하고 기어버튼 다시 제대로 누르면 될일이고 이것도 모르고 그냥 진행하다 시동꺼지면 그냥 브레이크밟으면 차 멈추니까 다시 시동걸면 될일이고 이것도 몰랐으면 멈추고 창문열고 길가던 사람하고 대화할때 시동꺼진거 알았을테니 다시 시동걸면 될일이고 이래도 몰랐다면 다시 출발할때 계기판한번이라도 봤으면 시동꺼진거 알았을테니 시동켜면 될일이고 이래도 모르면 뭐 어떻게 합니까? 저 아줌마처럼 오토케 하다가 전복되는거죠
그런데 정말 이 상황까지 오도록 그냥 몰랐다면 그게 사람입니까? 운전면허 발급받고 운전하면 안되는 도른자지 그게 어휴
역시 똑같은 사고에 이렇게 많은 의견들이 나뉩니다 그래서 토론이 필요하고 다수결원칙이 필요한거겠죠 일단 현대는 사면초가 상태입니다 시동꺼짐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결함은 아닐테지만 안전보호 측면에서 좀 소홀한 부분이 있기에 어느쪽이든 타격을 받을것 같습니다 운전자의 부주의 무리한 보상요구는 사실여부를 떠나 따로 욕을 먹더라도 운전자의 사소한 실수에도 커버가 될수 있는 좋은차를 만들기를 바랍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는 그런걸 바랄테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