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9일(화) 낮 12시30분~1시 사이
마창대교 지나서 양곡터널(장유방향) 5중추돌 사고 블랙박스 영상 소지하신 분 연락 부탁드립니다.

사고의 책임은 있으나, 단순한 추돌사고였을 사고가 사망사고가 되었습니다.
앞차량인 카캐리어의 브레이크등보다 약 70cm 돌출되어있는 칼날같은 상판 적재대가 터널 내에서 운전자의 시야로는 인지할 수도, 예측할 수도 없었기에 대형사고로 이어졌고, 적재대가 차량유리를 뚫고 들어와 할아버지는 심정지, 기도 절단에 의한 뇌사로 사망하셨습니다.

과연 카캐리어 운행지침에는 후미차량의 안전을 위해 상판을 내리고 운행해야 한다는 조항이 없는 걸까요?
만약 2층 상판 적재대를 내리고 운행하였다면, 추돌사고가 사망사고로까지 이어졌을까요?
어떤 차량은 상판을 내리고 다니고, 또 어떤 차량은 상판을 올리고 다니는 데 안전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내리고 다녀야 하지 않을까요?

저희 할아버지 차량 블랙박스 영상 확인 결과, 영상에서 추돌장면이 파손되었고,
앞 차량의 블랙박스는 화면이 손상되었다고 경찰측에서 얘기하여서 다른 분들의 제보가 간절한 상황입니다.

해당 사고를 목격한 분들의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차량을 적재하지 않은 카캐리어가 상판을 돌출시킨 채 운행하는 것이 불법인지 아닌지 알고 계시는 분의 제보도 부탁드립니다.

안전관리 소홀로 인한 대형사고의 참사를 막기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널리 알려주세요.

제보는 페메 혹은 인스타그램 DM(@__hyeseong__)으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