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 사퇴… “개혁추진 걸림돌 될 수 없어”

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결국 사퇴했다.  

안 후보자는 16일 오후 입장문을 통해 “문재인정부의 개혁 추진에 걸림돌이 될 수 없어 직을 내려놓는다”며 “법무부 장관 청문후보직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자는 “비록 물러나지만 검찰개혁과 법무부 탈검사화는 꼭 이뤄져야 한다. 나를 밟고 검찰개혁의 길로 나아가라”며 “새로 태어난 민주정부 밖에서 남은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자는 지난 11일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후 과거 발간한 저서에 여성비하적 발언을 기술 해 논란이 됐다. 지난해 11월 발간한 <남자란 무엇인가>에서 안 후보자는 성매매하다 경찰에 단속된 판사의 사례를 언급하며 성매매를 두둔하는 취지의 언급을 했다.

논란이 일자 안 후보자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대한 법률 구조 공단 서울개인회생·파산종합 지원 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앞으로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내 삶을 평가받겠다”며 완주 의지를 드러냈다. 하지만 해명 이후에도 비난 여론이 빗발치자 기자회견 8시간여 뒤에 결국 자진 사퇴했다.



** 만일 조국 후보가 10여년 전에 나왔다면 이렇게 많은 분들이 보호를 해주지 못했을 듯 합니다.


그만큼 그동안 왜한당 황나베 세력과 조중동 기레기들의 패악질을 도무지 참을 수 없었던 국민들의 마음이 지금 이 순


의 조국 후 보를 만들었습니다. 세상 의 시류가 그를 돕고 있습니다.


박탈감과 상실감이라는 마음 상처가 그동안 국민들을 피커솟 만들게 했던 이명박근혜 때의 울분과 분노만큼 할까요?


이명박근혜교활 세력이 좌지우지하는 오물 투성이 세상 에서는 한순간도 살고 싶지 않습니다.


노무현, 문재인...으로 이어지는 세상의 하늘 아래서 저와 제 가족이 숨쉬고 싶습니다.


우리의 조국은 대한민국이고, 그 대한민국의 미래는 조국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깨어있는 시민입 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