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구리포천고속도로 포천방향 신북TG 인근 사고 영상입니다.

제가 며칠 전에 블박영상 구한다고 글을 올렸는데 숙고 끝에 제 차의 블랙박스 영상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영상 봐주시고 전문가 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사고 내용

신북 톨게이트 진입 전 부터 급가속이 시작되고 차량 제어 불능상태가 됨

다른 차들을 피해 달리다 정체되어 있던 구간에서 사고를 피하기 위해 갓길로 진입 후 카니발에 먼저 충돌 후 다음으로 서 있던 탱크로리 화물차와 갓길 사이에 끼인 후 정차


- 차량 내용

산타페DM 12년 7월식 주행거리 70,000km 정도

19년 3월 22일 현대자동차 사업소에서 DPF 무상보증수리가 마지막 정비 (69,719km)

정비 후 운행은 거의 하지 않았고 현재 70,000km 에서 본 사고가 남


블랙박스 음성에서 브레이크 조작이 불능되고 시동도 끌 수 없었으며 계속적으로 가속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보증수리 내용을 보니 배기 관련 부품과 EMS 박스 교환, 박스 어셈블리-엔진 모듈 시스템 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DPF 교환 후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날 수 있는지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차량을 운전하셨던 아버지는 현재 의식이 돌아오시지 않고 있는 상태이시며, 동승하셨던 어머니, 작은아버지, 작은어머니가 지금 크게 다치셔서 병원에 입원 중이십니다.


급한 마음에 다른 차량의 넘버를 모자이크 처리하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억울하고 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도와주시길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블랙박스 영상 있으신 분은 제 이메일주소 chival22@naver.com 으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 방금 담당조사관님의 연락이 왔는데 신북톨게이트의 CCTV 영상을 곧 확보하신다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