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00km 주행하고 난뒤 시승기를 올려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가 저번에 타던 차들과 비교 하여 시승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소유했던 차량으로선 ,

쉐보레 스파크 / 티구안 2.0 TDI / 포르쉐 박스터 2.7 수동 / 혼다 S2000 / 제네시스쿠페 2.0 맵핑(255마력)

1달 이상 탓던 차량 ,
C300 / 328i 컨버터블 / 카이엔 3.6 휘발류 / 아우디 A6 3.0T / 328I를 이 차량등과 비교하여 작성할겁니다.

외관 및 인테리어 부분은 320D, 320i 네비팩과 동일하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1. 퍼포먼스
엔진2.0 트윈파워 터보 엔진입니다.. 제가탓던 2.0 4기통 차량중에 가장 훌륭합니다.
젠쿱2.0 순정 보단 더 출력이 있는거 같고 체감상 젠쿱에 고급유 맵핑 했을때와 비슷합니다. 물론 수동이 아니라 치고 나가는맛이 조금 덜 하긴 하지만 순정상태로 봤을때 2.0터보 치고 굉장합니다.

트랜스 미션2000CC에 8단이라니... 에코모드로 다니면 무진장 많이 변속 됩니다 ㅎㅎ 100km에서 rpm이 1500 언저리 인게 너무 좋습니다. 8단 이라 그런거겠지요..S2000 의 경우 100km에서 4000rpm, 젠쿱은 3000언저리인걸 감안했을때, 고속주행 기어비는 훌륭합니다. 물론 스포츠 모드로 고rpm사용하면서 달릴떄도 아직까진 부족함을 느끼진 않았습니다. 

서스펜션왜 328i에는 스포츠팩이 없는걸까요.. 조금 더 하드했으면 좋겠는데, 약간 아쉽습니다. 역시 독일차 답게 국산차 대비 서스는 훨씬 딱딱합니다. 포르쉐 박스터와 C300의 중간 느낌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M서스가 나오면 교체해야겠습니다..

타이어순정에는 17인치 런플렛 타이어가 끼어져 있는데,, 500KM주행하고 때서,,,런플렛 에서 지금은 V12에보 끼고있는데.. 훨씬 가벼워진 느낌입니다

브레이크고속도로 배틀중 y40km/h 언저리에서 80까지 줄여야 할 상황이 왔었는데 1p브레이크 치고는 성능이 뛰어난거 같습니다.. 젠쿱,박스터가 4P브레이크 였는데 그거보단 한참 아래인 성능같고.. 아우디 A6이나 C300 하고 비슷비슷한거 같습니다.

승차감서스는 너무 물렁물렁 하지도 않고 너무 하드하지도 않고 그냥 보통입니다.. 승차감은 요즘 나오는 차들은 솔직히 크게 다르지 않는거 같구요.. 솔직히 말해서 젠쿱하고 승차감 비슷합니다..-.- 쫌더 하드한느낌..

2. 감성적인 부분
인테리어핸들의 질감이 너무너무너무 안좋습니다..마치 싸구려 일본차 렌트카 느낌이랄까요? 깡통 제타 를 잠깐 탔었는데.. 정확히 그 느낌입니다. 현대도 이렇게는 안만듭니다.. ㅜㅜ 

ㄴ우드그레인3시리즈에 우드그레인은 좀 안어울린다고 생각해서 교체 예정입니다..너무 우중충 해요..ㅜㅜ 

ㄴ사운드시스템솔직히 말하면 최 악 입니다 ....ㅜㅜ 저음,베이스가 하나도 안 와닿아요.. S2000은 달리기에 충실한 차니깐 오디오가 구려도 이해 했습니다..하지만 명색이 BMW인데 이 나치놈들 너무한거 같네요 피씨방스피커,마티즈스피커 같아요.
 NAVI 팩 하신분들도 느끼시겠지만, BMW 넘 합니다..

ㄴ실내공간준준형 사이즈 치곤, 인테리어가 생각보다 꾀 넓습니다. 뒷자리 시트도 좀 딱딱한거 빼곤 넓이도 넓구요. 근데 아무리 넓다넓다 F10보다 넓다 하는데.. F10에 앉았을때 좀더 편했습니다.. C300보단 조금 넓고 A6보단 쪼금 쫍은 애매한 크기입니다 ㅎ.
인포 시스템스포츠 디스플레이, 이피션트 다이네믹 디스플레이 등이 운전에 재미를 더해줍니다..  네비는.. 카메라를 전혀 못잡네요..ㅎㅎ 

고급유 & 연비고급유 넣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자..... 편한차를 선택했으나...... 또 고급유 넣어야 합니다.. ㅎㅎㅎㅎㅎㅎ 연비는 에코모드 가동시(시동꺼짐버튼 OFF)
시내 평균 9km/l ~ 11km/l (에코)
고속 정속주행 15km/l ~17 km/l (에코) 
80 크루즈 맞춰가면 18~20도 뜹니다 근데 그러고 싶진 않습니다..ㅜㅜ
고속 스포츠주행 10km/l~ 12km/l

가득 주유 대충 12만원 불들어올때 까지 
-> 4~500키로 (시내+고속복합) 정도 탑니다


http://www.autoview.co.kr/img/201001/c_img/tit_autoview_bg.jpg); background-repeat: no-repeat no-repeat; ">스포츠 주행시 장점 & 단점
장점- BMW가 자랑하는 탄탄한 주행 성능
- 세단이라 어쩔수 없겠지만 무거운 중량
- 스포츠 모드, DSC OFF때 무거워지는 스티어링 휠
단점- 세단이라 어쩔수 없겠지만 무거운 중량
- 서킷주행 하게되면 아쉬워할수밖에 없는 브레이크 성능
- 엠펙을 만들어달라!!!!!!!!


- LSD의 존재유무따위!!




3줄 비교요약 - 250마력 언저리 차량들과

출력(직빨) : 젠쿱2.0맵핑 > 328i > C300

핸들링(하체): 박스터2.7 > 328i > 젠쿱 

드리프트 : 젠쿱 > S2000 > 328i > C300 > 박스터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