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00km 주행하고 난뒤 시승기를 올려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가 저번에 타던 차들과 비교 하여 시승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소유했던 차량으로선 ,
쉐보레 스파크 / 티구안 2.0 TDI / 포르쉐 박스터 2.7 수동 / 혼다 S2000 / 제네시스쿠페 2.0 맵핑(255마력)
1달 이상 탓던 차량 ,
C300 / 328i 컨버터블 / 카이엔 3.6 휘발류 / 아우디 A6 3.0T / 328I를 이 차량등과 비교하여 작성할겁니다.
외관 및 인테리어 부분은 320D, 320i 네비팩과 동일하니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1. 퍼포먼스 | |
엔진 | 2.0 트윈파워 터보 엔진입니다.. 제가탓던 2.0 4기통 차량중에 가장 훌륭합니다. 젠쿱2.0 순정 보단 더 출력이 있는거 같고 체감상 젠쿱에 고급유 맵핑 했을때와 비슷합니다. 물론 수동이 아니라 치고 나가는맛이 조금 덜 하긴 하지만 순정상태로 봤을때 2.0터보 치고 굉장합니다. |
트랜스 미션 | 2000CC에 8단이라니... 에코모드로 다니면 무진장 많이 변속 됩니다 ㅎㅎ 100km에서 rpm이 1500 언저리 인게 너무 좋습니다. 8단 이라 그런거겠지요..S2000 의 경우 100km에서 4000rpm, 젠쿱은 3000언저리인걸 감안했을때, 고속주행 기어비는 훌륭합니다. 물론 스포츠 모드로 고rpm사용하면서 달릴떄도 아직까진 부족함을 느끼진 않았습니다. |
서스펜션 | 왜 328i에는 스포츠팩이 없는걸까요.. 조금 더 하드했으면 좋겠는데, 약간 아쉽습니다. 역시 독일차 답게 국산차 대비 서스는 훨씬 딱딱합니다. 포르쉐 박스터와 C300의 중간 느낌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M서스가 나오면 교체해야겠습니다.. |
타이어 | 순정에는 17인치 런플렛 타이어가 끼어져 있는데,, 500KM주행하고 때서,,,런플렛 에서 지금은 V12에보 끼고있는데.. 훨씬 가벼워진 느낌입니다 |
브레이크 | 고속도로 배틀중 y40km/h 언저리에서 80까지 줄여야 할 상황이 왔었는데 1p브레이크 치고는 성능이 뛰어난거 같습니다.. 젠쿱,박스터가 4P브레이크 였는데 그거보단 한참 아래인 성능같고.. 아우디 A6이나 C300 하고 비슷비슷한거 같습니다. |
승차감 | 서스는 너무 물렁물렁 하지도 않고 너무 하드하지도 않고 그냥 보통입니다.. 승차감은 요즘 나오는 차들은 솔직히 크게 다르지 않는거 같구요.. 솔직히 말해서 젠쿱하고 승차감 비슷합니다..-.- 쫌더 하드한느낌.. |
2. 감성적인 부분 | |
인테리어 | 핸들의 질감이 너무너무너무 안좋습니다..마치 싸구려 일본차 렌트카 느낌이랄까요? 깡통 제타 를 잠깐 탔었는데.. 정확히 그 느낌입니다. 현대도 이렇게는 안만듭니다.. ㅜㅜ |
ㄴ우드그레인 | 3시리즈에 우드그레인은 좀 안어울린다고 생각해서 교체 예정입니다..너무 우중충 해요..ㅜㅜ |
ㄴ사운드시스템 | 솔직히 말하면 최 악 입니다 ....ㅜㅜ 저음,베이스가 하나도 안 와닿아요.. S2000은 달리기에 충실한 차니깐 오디오가 구려도 이해 했습니다..하지만 명색이 BMW인데 이 나치놈들 너무한거 같네요 피씨방스피커,마티즈스피커 같아요. NAVI 팩 하신분들도 느끼시겠지만, BMW 넘 합니다.. |
ㄴ실내공간 | 준준형 사이즈 치곤, 인테리어가 생각보다 꾀 넓습니다. 뒷자리 시트도 좀 딱딱한거 빼곤 넓이도 넓구요. 근데 아무리 넓다넓다 F10보다 넓다 하는데.. F10에 앉았을때 좀더 편했습니다.. C300보단 조금 넓고 A6보단 쪼금 쫍은 애매한 크기입니다 ㅎ. |
인포 시스템 | 스포츠 디스플레이, 이피션트 다이네믹 디스플레이 등이 운전에 재미를 더해줍니다.. 네비는.. 카메라를 전혀 못잡네요..ㅎㅎ |
고급유 & 연비 | 고급유 넣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자..... 편한차를 선택했으나...... 또 고급유 넣어야 합니다.. ㅎㅎㅎㅎㅎㅎ 연비는 에코모드 가동시(시동꺼짐버튼 OFF) 시내 평균 9km/l ~ 11km/l (에코) 고속 정속주행 15km/l ~17 km/l (에코) 80 크루즈 맞춰가면 18~20도 뜹니다 근데 그러고 싶진 않습니다..ㅜㅜ 고속 스포츠주행 10km/l~ 12km/l 가득 주유 대충 12만원 불들어올때 까지 -> 4~500키로 (시내+고속복합) 정도 탑니다 |
http://www.autoview.co.kr/img/201001/c_img/tit_autoview_bg.jpg); background-repeat: no-repeat no-repeat; ">스포츠 주행시 장점 & 단점 | |
장점 | - BMW가 자랑하는 탄탄한 주행 성능 - 세단이라 어쩔수 없겠지만 무거운 중량 - 스포츠 모드, DSC OFF때 무거워지는 스티어링 휠 |
단점 | - 세단이라 어쩔수 없겠지만 무거운 중량 - 서킷주행 하게되면 아쉬워할수밖에 없는 브레이크 성능 - 엠펙을 만들어달라!!!!!!!! |
- LSD의 존재유무따위!!
3줄 비교요약 - 250마력 언저리 차량들과
출력(직빨) : 젠쿱2.0맵핑 > 328i > C300
핸들링(하체): 박스터2.7 > 328i > 젠쿱
드리프트 : 젠쿱 > S2000 > 328i > C300 > 박스터 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