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ile1.bobaedream.co.kr/multi_image/national/2019/01/12/02/CA05c38cee237379.jpg)
이번 새 쏘나타는
1.6 TGDI 로 2.0 CVVL(씨블) 엔진을 대체하고
2.5 MPI 엔진을 도입합니다.
2.0 TGDI 라인업은 없어지며
디젤 라인업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2.0 TGDI ㄴ는 싼타페와 벨로스터N 그리고 i30N 등에 장착유지됩니다.
더 이상 중형세단에 2.0 TGDI 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번 쏘나타의 엔진 라인업은 철저히 북미 라인업과
공용 운영됩니다.
다만
하이브리드 라인업은
2.5 HB 로 운영됩니다.
즉
엔진 라인업은 간단해 집니다.
자가용 모델은
1.6 T
2.5
2.5 하브
택시 모델 존재 여부는 아직 미정
LF 택시가 당분간 택시로만 운영될 듯
예상가격
2400만원 미만 부터 (1.6 T)
2700만원 미만 부터 (2.5)
3000만원 미만 부터 (2.5 하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