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새 쏘나타는


1.6 TGDI 로 2.0 CVVL(씨블) 엔진을 대체하고


2.5 MPI 엔진을 도입합니다.


2.0 TGDI 라인업은 없어지며


디젤 라인업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2.0 TGDI ㄴ는 싼타페와 벨로스터N 그리고 i30N 등에 장착유지됩니다.


더 이상 중형세단에 2.0 TGDI 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번 쏘나타의 엔진 라인업은 철저히 북미 라인업과


공용 운영됩니다.


다만


하이브리드 라인업은


2.5 HB 로 운영됩니다.



엔진 라인업은 간단해 집니다.


자가용 모델은


1.6 T


2.5


2.5 하브



택시 모델 존재 여부는 아직 미정


LF 택시가 당분간 택시로만 운영될 듯



예상가격


2400만원 미만 부터 (1.6 T)


2700만원 미만 부터 (2.5)


3000만원 미만 부터 (2.5 하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