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끄럽길래, 눈팅만 하다 가입합니다~
많은 분들이 차를 사거나 관심이 있을 때, 차량 동호회 카페를 가입하는데, 협력업체란 부분으로 카페 내 광고가 많죠.

처음엔 다들 동회회에서 추천하는 거니 좋은 가보다 해서 가서 작업을 하고는 욕하는 사람들이 꽤 되구요. 물론 괜찮은 업체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운영진 누구도 협력업체란 이상한 단어를 사용하며 회원들에게 이득이 돌아 가는 것처럼 꾸며 놨지만 결국 장사죠.

예전에 모 벤츠 카페에 가입해서 활동을 했었는데, 협력업체가 50개 정도 됐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됐는데, 한 곳당 월 40만원을 받고 카페 내에서 광고를 하도록 해 주는 시스템이더군요. 월 40X50곳. 즉 월 2천씩 운영진에게 꽂히는.
물론 운영진이 이끌어가고 노력하는 부분이 있겠지만, 최소한 어느 정도는 회원에게도 혜택이 돌아 가야하는데, 그마저도 없은 곳이 대부분. 그 벤츠 카페 운영진도 그 정도 월수입을 받으면서 얼마 하지도 않는 카페 스티커를 돈 주고 팔더군요. 후에 몇몇 회원들이 사실을 알게 되서 탈퇴 러쉬 일어나고 난리였는데~ 문제가 있고 소문이 안 좋은 업체가 협력업체에서 빠지지 않고 계속 등록되는 이유도 이겁니다. 결국 돈.

지금 오르락 거리는 그 포xx 카페도 마친가지일 겁니다.
거긴 고가차량 동호회라 협력업체 월 광고비가 더 높겠죠. 저도 가입되어 있어서 확인 해 보니 70곳이 넘네요.

거기도 협력업체 갔다가 피해봤다는 글들이 제법 있던데, 계속 등록 되어 있는 업체들도 있고, 운영진이 하는 변명도 말이 안되는...

암튼 국산, 수입을 다 떠나서 동회회 카페 협력업체는 돈 주고 하는 광고다. 결국 그 광고비는 회원들이게 돌아간다. 그 부분만 명심하시고, 본인 차량 작업할 때는 주변에 믿을 만한 곳으로 가세요.